상단영역

본문영역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바로 만난다! 마케팅 플랫폼 '셀러뷰' 오픈

김민숙
  • 입력 2021.11.29 13:17
  • 수정 2022.05.29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및 인플루언서 대상 오픈이벤트도 진행

인터넷신문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는 29일 홍보를 원하는 광고주와 리뷰 체험을 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연결해 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셀러뷰(CELUVU)'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와 광고주들이 직접 참여해 비용을 줄이고 바이럴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

처음으로 중개대행사 없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플랫폼이 등장했다. 이에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들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바이럴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인터넷신문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는 29일 홍보를 원하는 광고주와 리뷰 체험을 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연결해 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셀러뷰(CELUVU)'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광고주가 직접 홍보할 상품이나 서비스를 '셀러뷰'에 등록하면 인플루언서가 관심있는 품목에 응모하고, 광고주는 다시 예산에 맞게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해 상품 리뷰를 의뢰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이때 중간 마케팅 대행사가 없기에 광고주는 비용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고, 인플루언서 역시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이 큰 인기를 끌었지만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에게는 만만치 않은 비용이 부담으로 다가갔다. 셀럽을 꿈꾸는 인플루언서들도 그동안 적절한 보상없이 열정페이로 리뷰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셀러뷰는 리뷰에 대한 평가나 방문자수나 구독자수 등을 기반으로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인플루언서 레벨제를 운영한다. 또한 리뷰한 제품이 셀러뷰 쇼핑몰에서 판매되면 해당 인플루언서에게 추가수익도 제공한다. 아울러 인플루언서 체험리뷰 이외에 연예인이나 셀럽들을 이용한 라이브쇼핑이나 PPL 홍보 등을 중개할 수 있는 플래티넘 캠페인 코너도 운영, 기업들이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한편 조이뉴스24는 '셀러뷰' 오픈 기념으로 12월 말까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인원 수 제한없이 무조건 1만원에 진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단 1만원에 수십 명의 블로그나 인스타 체험리뷰어를 모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는 일방문자수, 팔로워, 구독자수를 등록하면 레벨을 올려주고 청소기, 이어폰, 치킨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레벨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