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 내년 2월 17~22일 코엑스 개최
  • 후원하기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 내년 2월 17~22일 코엑스 개최
  • 이창호 전문 기자
    이창호 전문 기자 mice8520@gmail.com
  • 승인 2021.11.08 12: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테크·저작권보호·재료전 등 콘텐츠 다양
조기신청 11월26일 마감 참가비 최대 45%↓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모든 것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이 내년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인기 작가는 물론 유망 신인 작가까지 참가해 관람객과 만나는 일러스트레이션 축제다. 작가들과 작품을 다양한 매체와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널리 알리고, 작가와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관람객과 함께 일러스트레이션 발전을 도모하는 전문 전시회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 포스터(한국국제전시 제공)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 포스터(한국국제전시 제공)

이번 전시회는 ‘( )의 나’로 주제를 잡았다. ‘( )의 나’는 한 장의 그림에 다양한 ‘나’를 표현함으로써 진정한 나를 발견하자는 취지이다. 단일한 정체에 머무르지 않고 부캐, 페르소나 등으로 일컫는 다방면의 나를 추구하는 트랜드를 반영한 주제이다.

일러스트레이션은 ‘나’를 표현하는 작품으로써 유용한 재테크 수단으로도 떠오르고 있다. 미술작품과 함께 수익창출이 가능한 트렌디한 투자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는 ‘나’를 중심으로 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일러스트레이션 작품 소장과 투자에 대해 알아보는 ‘아트테크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품작가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 보호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는 ‘저작권 홀로서기’와 1인 크리에이터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나도 1인 크리에이터’ 세미나가 마련될 예정이다.

일러스트레이션은 재료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어떤 재료를 선택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작품의 가치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에는 보편적인 재료부터 낯선 재료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아트재료전’을 선보인다. 아트재료전에서는 재료를 활용해 작품을 그려보고, 구매도 가능하다.

인기 작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축제(한국국제전시 제공)
인기 작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축제(한국국제전시 제공)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는 현재 작가 및 출품업체를 모집 중이다. 이번 달 26일까지 조기신청하면 참가비를 최대 4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관람객 1차 사전등록 기간은 내년 1월 19일까지로 30% 할인가격에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 20% 할인되는 2차 사전등록 기간은 2월 16일까지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