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IGONG-X 콘텐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우수 기업 포상 실시!

임만택 전문 기자
  • 입력 2021.11.02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고 시공아이피씨, 컴퍼니엑스가 공동 운영하는 ‘SIGONG-X 콘텐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우수 기업 포상 및 간담회를 1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 5월부터 콘텐츠 스타트업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선정된 5개 업체는 △마야크루 △빌리오 △샵팬픽 △오렌지풋볼네트워크 △위티다. 이들은 사업화 초기 자금으로 각각 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우수 기업 대표자 5명. 왼쪽부터 위티, 오렌지풋볼네트워크, 마야크루, 빌리오, 샵팬픽
우수 기업 대표자 5명. 왼쪽부터 위티, 오렌지풋볼네트워크, 마야크루, 빌리오, 샵팬픽

코로나19 장기화로 스타트업 생태계의 분위기도 주춤했으나, 이들 기업은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기술로 꾸준히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다.

샵팬픽(크리에이터 IP 전자 상거래 솔루션 및 유통 플랫폼) 최영호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맞춤형 특허 컨설팅을 통해 실제 출원 지원뿐만 아니라, 경쟁사 특허 분석을 통한 경쟁 우위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마야크루(광고주가 예상 마케팅 성과에 따라 광고비를 집행할 수 있는 ‘슈퍼차트’) 오준호 대표는 “멘토링 덕분에 기업 성장에 의미 있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공아이피씨와 컴퍼니엑스는 11월 12일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 기업 10개 업체의 후속 투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시공아이피씨 개요

시공아이피씨(SIGONG IPC)는 지식 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에 포커스를 두고 있으며, 고객 기업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지식 재산권의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기업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 및 시장 생태계에까지 좋은 영향을 주는 시장 선도형 IP 컨설팅 회사를 목표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sigong-ipc.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