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1월 운세 기해(己亥) 일간별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1.10.22 2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운세 기해(己亥) 일간별

                                                                                                

기해(己亥) 월은 겨울이 시작되는 입동(立冬) 117일부터 일 년 중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절기인 대설(大雪) 127일 까지다.

천간 는 오행으로 흙이며, 초원, 또는 작은 밭에 비유되고 지지에 는 바다와 같은 큰물에 비유되며 동물로는 돼지를 뜻한다. 그러므로 己亥의 형상은 작은 밭에 있는 돼지의 모습에 비유되니 식복이 있다.

본인의 일간을 모르는 사람은 무료 만세력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을 넣으면 알 수 있다. 일간이란 태어난 날짜를 기준으로 천간의 글자를 일컫는다.

                                                                                           

목 일간

 

새로운 것에 도전, 호기심환경 변화 . 자격증, 학업 성취도, 전문직, 취업, 문서 체결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정재 토와 합을 하는 관계로 평소보다 소심해지고 사회 활동에서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남자 이성 운 들어온다. 그로 인해 집중력 약화, 직장 일에 소홀해질 수 있다.

정관 금이 무력, 직장 스트레스여자는 남편에 대한 배려가 있어야 한다. 사업과 금전 운은 막힘이 있을 수 있다. 사주 원국에 따라 작용이 있어나면 윗사람으로 도움을 받는 일이 생긴다.

                                                                                            

목 일간

 

목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것에 도전, 호기심자격증, 학업 성취도, 전문직, 취업, 문서 체결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남자는 아내를 배려하고 부부 싸움은 절대 피해야 한다. 기가 왕성한 계절이므로 일광욕을 자주 쐬고 건강 챙겨야 한다. 부모, 지인의 지원과 도움이 있고 기댈 곳 의지처가 생긴다. 새로운 직장으로 이동, 또는 유리한 부서로 이직을 하는 등 환경적 변화가 일어난다.

                                                                                            

화 일간

 

관성취업과 승진 운이 있고 명예와 아이디어가 상승한다. 활동 범위가 넓어지고 업무량이 증가하며 막중한 책임감이 부여된다. 순조롭진 않겠지만 고생 끝에 낙이 온다. 고민거리로 인해 마음고생을 했다면 11월은 해결되는 달이다.

사주 원국에 따라 작용을 하게 되면 직장, 또는 평소 해왔던 일을 그만두고 싶은 충동이 일어날 수 있으니 지혜롭게 대처해야 한다. 관재(官災) 구설수가 있을 수 있으니 과욕은 삼가고 절제된 언어 사용이 중요하다.

                                                                                                    

남녀 모두 결혼 운이 좋다. 새로운 이성과 연애 운, 기혼녀는 임신의 운이 들어온다. 직장 이직을 생각할 수 있고 부서 이동이 있을 수 있다. 체력 소모가 많은 달이니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어려운 가운데 귀인의 도움과 지원이 있다. 좀 더 성숙해지고 신중해진다.

취업과 승진 운도 있다. 다만 금전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충동구매는 자제하고 미리 계획을 세워서 가계부를 꾸려나가는 것이 좋다.

                                                                                                     

토 일간

 

무리한 재테크, 투자는 자제해야 한다. 이익을 챙기기보다 이번 달은 나누는 삶을 살아야 한다. 겁재가 들어오는 달은 경쟁보다는 서로 협조하고 교류해나가는 동지로 삼아야 한다. 활동 범위는 넓어지고 바빠지겠지만 결과는 만족하지 못할 수 있다.

금전 손실과 연인 간 이별수가 있으니 서로 배려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남자는 아내를 더욱 챙겨주는 달로 삼으라.

                                                                                                      

토 일간

 

무기력해지기 쉽다. 꾸준한 운동으로 기분전환과 건강관리 반드시 필요하다. 명예와 인기가 상승하고 여자의 경우 남편, 또는 남자 친구가 좋은 환경에 놓이게 된다. 대인 관계 흐름 좋다. 다만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대인 관계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다. 동업 제안받을 수 있고 이동, 이직 운 있다. 금전 운은 좋지만 들어온 만큼 나누는 삶을 살아야 한다.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되고 투쟁 심리가 상승한다. 경쟁보다는 상생이 중요하다.

                                                                                                     

금 일간

 

새로운 문서, 자격증, 시험 합격 운 들어온다. 활동 범위가 넓어지고 업무량도 증가하므로 에너지 소모 많다. 체력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금전과 관련해 좋은 흐름이다. 생각하지 않은 수입도 있고, 불로 소득도 있다. [식상]의 기운이 강화되는 반면 [관성]이 약화되니 우울증이 동반될 수 있다. 밝은 색으로 코디하고 일광욕을 자주 하고 많이 걸어라.

                                                                                                          

금 일간

 

돋보이고 싶은 욕구가 상승하고 즉흥적인 행동으로 인한 실수가 따를 수 있다. 대인 관계에서 인기가 많아지고 새로운 이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그로 인한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하라. [관성] 무력해짐으로 직장 스트레스, 부부 불화, 특히 여자는 남편을 배려해야 한다. 심리적으로 예민해지기 쉽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니 성급함을 내려놓고 인내심이 필요하다.

계약, 진행하는 일의 지체 형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동 수 많고 바쁘지만 결실 적다. 철없는 행동으로 인한 사치성 소비가 늘어난다.

상대를 배려하고 주변 상황에 맞춰서 행동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수 일간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일에는 신중히 생각하고 추진해야 한다. 수 맑은 물이 토로 인해 흐려질 수 있으니 현명한 판단을 내리는데 무리가 있다. [재성] 약화로 심리적으로 우울감이 찾아올 수 있으니 밝은 색으로 코디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활달하게 움직여라. 금전 손실이 있을 수 있고 추진력이 상승하고 고집이 강해진다. 주변과 잘 타협하고 양보하는 마인드가 중요하다. 여자는 이성 운 들어온다. 취업과 관련해 좋은 기회가 주어지고 승진과 막중한 책임감이 부여된다. 초반보다 후반으로 가면서 더욱 좋다.

                                                                                                                                         

수 일간

 

과도한 업무와 막중한 책임감 부여로 인해 직장, 또는 사업 일로 매우 바빠지고 그로 인한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다. 노력에 비해 실속은 적을 수 있으니 실망하지 말고 그것이 훗날 토대가 된다는 사실에 희망을 가져라. 하고 싶은 일이 많아지고 새로운 분야에 도전 욕구가 상승하니 독단적인 추진력을 자제하고 주변의 의견을 수렴하라. 새로운 인연이 생길 수 있고, 여자는 능력 있는 이성을 만나는 운이 들어온다. [재성] 약화로 기분이 다운될 수 있으니 여행, 또는 기분 전환으로 걷기 운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