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언론 자율규제, 사회적 책무 강화', 언론 자율규제 강화 위한 공동기자회견 개최

권용
  • 입력 2021.09.23 10: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7단체, 언론의 자율규제 강화를 위한 공동 기자회견 개최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방송기자연합회, 전국언론노동조합, 한국기자협회,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한국신문협회, 한국여기자협회 등 언론7단체가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의 자율규제와 사회적 책무 강화를 위한 실천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의 내용은 위 사진과 관련이 없음.(사진=Pixabay)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방송기자연합회, 전국언론노동조합, 한국기자협회,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한국신문협회, 한국여기자협회 등 언론7단체는 9월 23일 오전 10시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언론의 자율규제와 사회적 책무 강화를 위한 실천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언론단체들은 징벌적 손배제 등의 내용을 담은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언론 및 표현의 자유를 심각하게 제한하는 악법으로 규정하고 지속적으로 반대해왔다. 그러나 언론단체들은 언론중재법 개정 강행 반대와는 별개로 언론 스스로 자정 노력을 통해 언론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 합당한 구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는 데 뜻을 함께 하고, 통합형 언론자율규제기구 설립을 골자로 하는 구체적인 언론의 자율규제 및 사회적 책무 강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