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험연수원, '글로벌 자산운용 세미나 및 자산운용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김옥현
  • 입력 2021.09.06 16:54
  • 수정 2022.05.29 0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자산운용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 창출 계기 마련을 위해 오는 9월 9일 온라인(실시간 ZOOM 강의) 형태의 '글로벌 자산운용 세미나 및 자산운용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설명회' 를 개최한다.

1부에서는 '글로벌 자산운용업계의 현재와 미래(Global AMI Trend After Pandemic)'를 주제로 글로벌 자산운용 전문가인 정삼영 연세대 교수(한국대체투자연구원장)가 침체된 실물경제와 더불어 불안정한 금융시장 환경 속에서 '적자생존'의 시각으로 시장 참여자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과 변화를 풀어낸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펜데믹 쇼크로 각국 재정과 통화정책이 요동치는 대변화의 전환점에서 위험과 기회, 그에 따른 시사점을 도출해보고자 마련하였다. 주제발표를 마친 후 국내 자산운용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의 패널토론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글로벌 자산운용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설계한 '자산운용 전문가 양성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 및 특징에 대한 소개 등이 설명회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자산운용 분야를 6개의 전문 영역으로 세분화하여 글로벌 금융환경에 대응하는 최적의 자산 포트폴리오 전략 제시와 함께 이를 통한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업계 네트워크 활성화 촉진과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자산운용 실무자들이 숙지해야할 지식과 사례를 전수한다.

금융회사 임직원 및 관련업계 종사자 등 금융투자산업 경쟁력 강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