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강릉살이에 비빌언덕이 되어 드릴게요”
  • 후원하기
“낯선 강릉살이에 비빌언덕이 되어 드릴게요”
  • 조연주 전문 기자
    조연주 전문 기자 beautypearl0410@naver.com
  • 승인 2021.08.31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문화도시, 중장기 지역 체류자를 위한 생활멘토단 발족

(재)강릉문화재단 산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지금종)는 강릉살이 체험자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삶의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2021 비빌언덕 생활멘토단’을 오는 27일(금) 발족했다.

사전 공개 모집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층으로 구성된 30여 명의 ‘비빌언덕’은 일대일 멘토링 방식으로 2주 이상의 강릉 체류자들을 만나며 생활 정보와 지역의 매력을 전달하는 데 힘 쏟을 예정이다.

비빌언덕 참여자인 직장인 김나연 씨(47)는“강릉살이 참여자와 솔밭길을 거닐며 좋은 이웃들을 소개시켜주고 싶다”라고 전하며 “이번 기회로 많은 분들이 살기 좋은 강릉을 접해보시고 강릉으로 이주하여 이웃으로 함께 살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이번 비빌언덕 생활멘토단 발족을 시작으로 오는 9월부터 전국을 대상으로 강릉살이 참여자를 모집하며, 비빌언덕 생활멘토단 운영 외에 강릉살이 참여자들을 위한 지역 탐방 프로그램인 ‘시나미 찬찬’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앱 ‘시나미강릉’, 네이버밴드 ‘문화민회_강릉’, 강릉문화도시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ncucity1)과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ncoc)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