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재인 대통령, "추석 전까지 3천600만명 1차 접종 마치겠다"

김옥현
  • 입력 2021.08.02 17:05
  • 수정 2022.05.28 2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추석 전까지 3천600만명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치겠다는 계획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3일)이면 1차 접종자의 수가 2천만명을 넘길 것"이라며 "9월까지 3천600만명에 대한 1차 접종을 마치겠다는 계획도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 (일정을) 앞당겨 추석 연휴 전까지 이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고 2일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밝혔다.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하며 "다음 주 20∼40대 접종 예약이 시작된다. 시스템을 정비하고 10부제로 불편을 줄여 공평한 접종 기회가 보장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적으로 백신 수급에 불확실성이 있지만 8∼9월 접종을 위한 백신 물량은 차질없이 도입될 것"이라며 "정부를 믿고 적극적으로 질서있게 접종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국민들이 휴가조차 마음 편히 보내지 못하는 상황에 마음이 무겁다"며 "방역에 협력해 주시는 국민들께 감사드린다. 방역·의료 인력과 공무원들에 대한 감사는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는 더 강해지고 있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세계 확진자 수가 5주 연속 증가하고 있다. 백신이 해결책이 될 줄 알았는데 예상과 다른 모습"이라며 "접종에서 앞서가는 나라들도 방역 조치를 완화하자마자 확산이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아직 인류는 코로나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다. 변이도 어디까지 갈지 알 수 없다"며 "분명한 것은 백신이 감염을 막아 주지 못해도 위중증률과 치명률을 크게 줄여 준다는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