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가 꿈꾸는 대한민국은 어디로 향하는가? '파워풀 이재명'

김정현
  • 입력 2021.07.12 16:24
  • 수정 2022.05.28 2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대선이 눈앞에 다가왔다. 이재명, 그는 누구인가?

다들 지지하는 후보는 다를지라도 정치적 역량을 기준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정치인으로 가장 많이 뽑히는 사람이 바로 이재명이다. '이재명'이라 하면 사람들은 과단성과 혁신성, 행정적 꼼꼼함과 무엇이든 하겠다고 마음먹으면 결국 해내고야 마는 결기를 떠올릴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으로 재직할 무렵부터 열 번에 가까운 인터뷰를 했으며 그의 직무수행과 정치행보를 세밀하게 관찰해왔다. 이 책은 인간 이재명을 들여다보고 그 안에 감춰져있는 내면과 정치인 이재명의 신념, 그리고 역량을 담고 있는 작업의 결과이다.

여러 대선 주자들 가운데 이재명은 대한민국의 이슈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이고 이슈를 정치적 자산으로 만드는데 가장 능숙한 정치인이다. 공공의료, 재정건전성, 도시개발, 청년복지, 기본소득, 탄핵, 공정까지 성남시 공원을 폴대부터 경기도 계곡의 불법 시설물 등 국민의 관심사에 이보다 빨리 대응하는 이는 없었고 무엇보다 혁신적인 정책으로 국민들의 공감을 산 사람은 없었다. 풍부한 행정 경험과 함께 밑바닥부터 조금씩 활동 범위를 넓혀간 사람도 없었다. 비교적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그보다 어린 시절 많은 고난을 겪은 정치인도 찾기 어려울 것이다.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시작하여 개인적 성공은 물론 사회적 성공까지 거머쥐었으니 가히 특별한 인물이라 말해야 할 것이다.

이재명이 빠르게 이슈를 캐취하고 그가 제안한 정책이 얼마 지나지 않아 대세가 되는 이유는 바로 그가 지닌 특유의 힘일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가 낳은 힘의 비결을, 그의 인생을 되돌아보며 구석구석 살펴보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다섯 가지 이재명의 힘을 언급한다. 판단력, 인내력, 추진력, 성취력, 예지력이 바로 그것이다. 이 동력들은 이재명 개인의 인생을 바꾸었고 성남시를 넘어 경기도, 그리고 이제 대한민국까지 바꾸려 하고 있다. 아마도 많은 이들이 이재명이 가까운 대한민국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 될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이재명이 가장 중요한 인물이 되었을 때 대한민국은 어떤 모습일까? 또 이 나라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가? 인간 이재명과 함께 우리가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 바로 이런 내용이다. 이 책은 이재명의 정책적 이슈들과 함께 그가 꿈꾸는 대한민국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자세히 이야기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