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7월 을미(乙未) 일간 별 운세 (90강)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1.06.26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을미(乙未) 일간 별 운세 (90)

                                                                                                   

7월은 을미(乙未)로 천간 은 음(), 오행으로는 작은 나무, 또는 잡초에 해당하고, 지지에 도 음(), 오행으로는 흙이고 동물로는 말이다. 그러므로 乙未의 형상은 양이 초원에서 풀을 뜯어 먹고 있는 형상이다.

보기에는 평화로워 보이지만 토는 열을 뿜은 흙으로 한낮 뜨거운 대지 위에 있는 양이다. 건드리면 뿔로 공격할 수 있을 만큼 예민해져있다. 7월은 천간 간 모두 한번 화가 나면 불같은 성격으로 표출될 수 있니 마음 수양하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본다.

77일 소서(小暑)부터 87일 입추(立秋)까지가 乙未 월이다.

본인의 일간을 모르는 사람은 무료 만세력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을 넣으면 알 수 있다.                                                                                              

목에게 7월은 겁재와 정재가 들어온다. 목은 목을 만나면 넝쿨처럼 뻗어나가는 잡초와 같아 목을 휘감고 올라가는 형상으로 입장에서는 성가시고 귀찮은 존재다. 그렇지만 세운 辛丑을 제거해준다. 에게 은 정관으로 여자에게는 남편, 남자에게는 자식, 남녀 모두 직장을 뜻한다.

그러므로 여자는 신경 쓸 일 있으면 남편의 도움을 받게 되니 남편에게 잘해야 하고, 남녀 모두 직장에서 잘 안 풀리던 일이 해결되는 운이다. 지지에 토는 열토(熱土), 세운 토는 습토(濕土). 축은 자갈밭으로 목이 자라기에 부적합한 땅이지만 토와 만나 丑未충으로 옥토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내니 재물 운은 좋다. 다만 일지에 토를 깔고 있는 사람은 丑戌未 삼형살이 되니 7월은 매사에 삼가고, 일을 확장한다던가 사람들과의 사이에서 다툴 일이 생기면 무조건 피해라. 지는 게 이기는 거다. 더구나 乙未는 백호(白虎). 7월은 모든 일간에게 백호의 환경에 처하게 되니 마음 다스리는 것이 최고의 관건이다.

                                                                                       

목에게 7월은 비견과 편재가 들어온다. 직장, 사회에서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되어 약간의 스트레스는 있을 수 있지만, 편관 칠살 이 나를 바로 공격하지 못하고 월운에서 막아준다. 그것은 일간 본인의 형제자매, 또는 친구나 동료가 나를 보호해 준다는 뜻이다. 주변에 많이 베풀어라. 더구나 목은 세운, 월운 모두 양()으로 들어왔다. 은 내가 누군가를 보살펴준다는 의미도 되고, 반대로 본인이 보살핌을 받게 된다는 의미다. 재물 운은 좋지만 건강은 취약한 환경이니 아무리 바빠도 운동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화에게 7월은 정인과 상관 운이 들어온다. 작가, 창작, 예술 같은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글도 잘 써지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솟아나는 달이 된다. 문서 운도 좋고, 이성운도 좋다. 다만 연애 운이 들어와서 그곳에만 정신이 쏠려 다른 일을 그르칠 수 있다.

상관은 전문 직종에서 실력 발휘하는 능력을 뜻하지만 여자의 경우는 남편을 이기려는 기질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화는 불이 확 타오를 때 물을 부으면 순식간에 불이 꺼지듯이 욱하는 성격의 소유자가 많다. 7乙未가 백호이니 항상 그 점을 생각하고 더욱 마음 다스리는 데 신경 써라.

                                                                                                    

화에게 7월은 편인과 식신이 들어온다. 신약한 사주라면 토 지장간에 화가 나의 뿌리가 돼서 힘은 되지만 재물 운은 불리하다.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공부에 흥미가 떨어질 수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말고 쉬고 싶으면 푹 쉬었다가 컨디션 좋을 때 복습하는 방법으로 해라. 너무 오래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것도 좋은 것은 아니다.

성격이 예민해지는 달이다. 7월은 봉사하는 달로 삼고 잠깐 쉬어가는 달로 삼아라. 여행도 다니고 물을 자주 마셔라. 만약 사주에 물이 있다면 오히려 취업, 승진에 길하다.

                                                                                                            

 

토에게 7월은 정관과 겁재가 들어온다. 하지만 천간의 겁재는 내 재물을 탈취하는 작용을 하지만, 지지로 들어오는 겁재는 오히려 일간의 뿌리가 돼서 길 작용을 하는 경우다 더 많다. 그러나 일간이 너무 강한 일주에서는 힘이 더욱 강해지므로 본인의 고집과 아집이 더 강해져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할 수 있다.

7월은 정관 이 조금 불안정한 위치에 놓인다. 직장에서 심리적으로 스트레스 받는 일이 다른 달보다 빈번할 수 있으니 그러려니 하고 마음에 담아두지 말고 그냥 가볍게 넘겨라.

재물 수가 토에 입고되는 달이니 돈 관리 더욱 세밀하게 잘 해야 한다. 세운과 월운이 양으로 나란히 들어올 때는 무조건 주변에 베푸는 삶으로 사는 것이 오히려 큰돈 나가는 일을 막아주는 효과를 낸다.

                                                                                               

 

토에게 7월은 편관과 비견이 들어온다. 흙이 너무 많아지는 달이니 상대적으로 편관, 이 약해지는 달이다. 남녀 모두 직장에서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되고, 여자는 남편이 조금 불안정한 위치에 놓이니 유념해서 남편에게 잘해라. 더구나 乙未는 백호다. 신경이 더욱 예민해질 수 있는 달이니, 마음을 넓게 가지고 매사에 느긋하게 대처하라.

대인관계에서 나의 주장을 조금 내려놓고 상대를 배려하라. 그것이 큰일을 막고, 또한 안정된 한 달을 보낼 수 있게 된다.

흙이 강해지는 달이니 식상으로 많이 빼내야 한다. [토생금], 식상은 활동을 의미하니 운동 꾸준히 하고 많이 걸어라.

                                                                                                                                                    

금에게 7월은 정재와 정인이 들어온다. 아마도 十干 중에 재물과 문서, 학문, 직장 승진 등 여러 가지로 가장 좋은 게 금이 될 것이다. 복이 많은 달이니 그만큼 베풀기도 많이 해야 그 복이 오래가는 법이다. 금 역시 식상 활동으로 일간의 힘을 빼내야 한다. 금에게 식상은 [금생수]로 물이다.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운동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다만 일지에 토가 있으면 丑戌未 삼형이 형성되니 근신하고 멀리 여행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 , 경찰과 같은 센 직업에 시험 준비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삼형일 때 합격하는 경우가 많다.

                                                                                                                                                                                                                

금에게 7월은 편재와 편인이 들어온다. 편재 목을 사이에 두고 나의 세운에서 들어온 비견 과 대립하고 있는 형상이다. 투자는 금물이고 동업은 더욱더 해서는 안 된다.

남자는 배우자 자리가 불안정한 형상이다. 부부싸움이 일어날 기미가 보이면 무조건 피해라. 참는 게 이기는 거다. 그렇지 않으면 배우자가 아플 수 있다.

乙未 백호의 달이 라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예민하고 까칠한 성격이 표출되지 않도록 하라. 원래 금은 예민하고 까칠한 편인데 7월은 이런 점들이 더욱 가증 될 수 있는 달이다.

                                                                                                  

수에게 7월은 상관과 정관이 들어온다. 721일 이후로 토가 관장하는 구간이 되면 수 물이 탁해지는 기운으로 흐른다. 감정 기복이 평소와 다르게 빈번할 수 있으니, 일단 그런 기운을 감지하면 액을 면할 수 있다. 알고 당하는 사람만큼 어리석은 사람은 없다. 아는 게 힘이라는 말도 있듯이 그런 기운이 들어온다는 것을 알았으면 본인의 감정 조절을 잘해야 한다.

화의 구간 7일부터 16일까지 丁壬합으로 재물이 묶이는 구간이다. 이때는 남에게 돈을 빌려 준다던가 동업, 투자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특히 수는 7월이 상관 견관하는 달로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불화가 예상되니 주의해라. 다만 작가와 같은 창작 계통에 종사하는 사람은 글이 잘 써지고 예술적 감각이 평소와 다르게 기발하게 작용해서 실력 발휘할 수 있다.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는 달로 삼아라.

수 역시 세운, 월운, 일간을 포함해서 이 세 개로 겹쳐지는 달이다. 봉사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 나의 건강을 지키는 방패가 된다. 운동도 꾸준히 하고 주변에 많이 베푸는 삶을 지향하라.                                                           

 

수에게 7월은 식신과 편관이 들어온다. 지장간이 식재관으로 흘러가니 매우 바쁜 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묘지로 양지에 임하니 건강관리 신경 쓰면서 일해야 한다.

편관 토의 작용으로 본인이 하기 싫은 일도 주어질 수 있다. 이 또한 즐기는 자세로 임해라. 스트레스 받아서 건강 해치는 것보다 백배는 현명한 방법이다.

약간의 구설수도 따를 수 있다. 7월은 백호의 기운이라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지혜롭게 대처해나가는 기질을 발휘해야 한다. 욱하는 기질이 발동된다 싶으면 바로 평정을 찾기 위해서 밖으로 나가 걸어라. 모든 일간에게 7월은 본인의 성정을 다스리는 지혜가 필요한 달이다.

 

이상으로 7월 운세를 각 일간별로 살펴봤다. 그러나 일간만으로 풀이하는 것으로 적중률은 다소 떨어질 수 있다. 다만 7월이 어떠한 기운으로 흘러가는 것인가를 참고한다는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