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을미(乙未) 일간 별 운세 (90강)
  • 후원하기
7월 을미(乙未) 일간 별 운세 (90강)
  • 고정숙 전문 기자
    고정숙 전문 기자 koko6110@hanmail.net
  • 승인 2021.06.26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을미(乙未) 일간 별 운세 (90)

                                                                                                   

7월은 을미(乙未)로 천간 은 음(), 오행으로는 작은 나무, 또는 잡초에 해당하고, 지지에 도 음(), 오행으로는 흙이고 동물로는 말이다. 그러므로 乙未의 형상은 양이 초원에서 풀을 뜯어 먹고 있는 형상이다.

보기에는 평화로워 보이지만 토는 열을 뿜은 흙으로 한낮 뜨거운 대지 위에 있는 양이다. 건드리면 뿔로 공격할 수 있을 만큼 예민해져있다. 7월은 천간 간 모두 한번 화가 나면 불같은 성격으로 표출될 수 있니 마음 수양하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본다.

77일 소서(小暑)부터 87일 입추(立秋)까지가 乙未 월이다.

본인의 일간을 모르는 사람은 무료 만세력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을 넣으면 알 수 있다.                                                                                              

목에게 7월은 겁재와 정재가 들어온다. 목은 목을 만나면 넝쿨처럼 뻗어나가는 잡초와 같아 목을 휘감고 올라가는 형상으로 입장에서는 성가시고 귀찮은 존재다. 그렇지만 세운 辛丑을 제거해준다. 에게 은 정관으로 여자에게는 남편, 남자에게는 자식, 남녀 모두 직장을 뜻한다.

그러므로 여자는 신경 쓸 일 있으면 남편의 도움을 받게 되니 남편에게 잘해야 하고, 남녀 모두 직장에서 잘 안 풀리던 일이 해결되는 운이다. 지지에 토는 열토(熱土), 세운 토는 습토(濕土). 축은 자갈밭으로 목이 자라기에 부적합한 땅이지만 토와 만나 丑未충으로 옥토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내니 재물 운은 좋다. 다만 일지에 토를 깔고 있는 사람은 丑戌未 삼형살이 되니 7월은 매사에 삼가고, 일을 확장한다던가 사람들과의 사이에서 다툴 일이 생기면 무조건 피해라. 지는 게 이기는 거다. 더구나 乙未는 백호(白虎). 7월은 모든 일간에게 백호의 환경에 처하게 되니 마음 다스리는 것이 최고의 관건이다.

                                                                                       

목에게 7월은 비견과 편재가 들어온다. 직장, 사회에서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되어 약간의 스트레스는 있을 수 있지만, 편관 칠살 이 나를 바로 공격하지 못하고 월운에서 막아준다. 그것은 일간 본인의 형제자매, 또는 친구나 동료가 나를 보호해 준다는 뜻이다. 주변에 많이 베풀어라. 더구나 목은 세운, 월운 모두 양()으로 들어왔다. 은 내가 누군가를 보살펴준다는 의미도 되고, 반대로 본인이 보살핌을 받게 된다는 의미다. 재물 운은 좋지만 건강은 취약한 환경이니 아무리 바빠도 운동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화에게 7월은 정인과 상관 운이 들어온다. 작가, 창작, 예술 같은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글도 잘 써지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솟아나는 달이 된다. 문서 운도 좋고, 이성운도 좋다. 다만 연애 운이 들어와서 그곳에만 정신이 쏠려 다른 일을 그르칠 수 있다.

상관은 전문 직종에서 실력 발휘하는 능력을 뜻하지만 여자의 경우는 남편을 이기려는 기질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화는 불이 확 타오를 때 물을 부으면 순식간에 불이 꺼지듯이 욱하는 성격의 소유자가 많다. 7乙未가 백호이니 항상 그 점을 생각하고 더욱 마음 다스리는 데 신경 써라.

                                                                                                    

화에게 7월은 편인과 식신이 들어온다. 신약한 사주라면 토 지장간에 화가 나의 뿌리가 돼서 힘은 되지만 재물 운은 불리하다.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공부에 흥미가 떨어질 수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말고 쉬고 싶으면 푹 쉬었다가 컨디션 좋을 때 복습하는 방법으로 해라. 너무 오래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것도 좋은 것은 아니다.

성격이 예민해지는 달이다. 7월은 봉사하는 달로 삼고 잠깐 쉬어가는 달로 삼아라. 여행도 다니고 물을 자주 마셔라. 만약 사주에 물이 있다면 오히려 취업, 승진에 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