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 Art Fair in Busan' 7월 16~18일 부산 벡스코 개최
  • 후원하기
'Fine Art Fair in Busan' 7월 16~18일 부산 벡스코 개최
  • 이창호 전문 기자
    이창호 전문 기자 mice8520@gmail.com
  • 승인 2021.06.09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SPACE D9 등 국내외 갤러리 다수 참가
아트테크 트랜드 조망&소자본 조각투자 기회
입장권 40% 할인 1차 사전등록 14일 마감

MZ세대 사이에서 ‘아트테크’가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들이 기존의 고위험 투자보다 아이템을 직접 소유하고 즐기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트테크 시장에 몰리고 있다. 미술품 '통구매'부터 공동구매를 통한 소자본 '조각투자'까지 활발해지는 추세다.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일러스트레이션과 핸드메이드 전시 산업을 주도해온 한국국제전시는 7월 16~18일 부산 벡스코에서 ‘파인 아트 페어 인 부산(Fine Art Fair in Busan)’을 개최한다.

스페이스 디9(SPACE D9) 뉴욕 갤러리의 해외 작가 특별 컬렉션과 국내 갤러리 및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단순히 감상을 넘어 투자 가치가 있는 작품도 다수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페이스 디9 갤러리의 전신인 뉴욕 훈갤러리는 지난 2005년부터 역량 있는 세계 각국의 예술가들을 발굴, 200회 이상의 전시를 기획했다. 문화 센터를 운영하며 문화예술 활동에 제약을 받는 소외계층에게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문화예술 대중화에도 힘써왔다.

지난 2007년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스페이스 디9 갤러리를 오픈한 이후부터는 내부 아티스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 지원해 한국 미술의 우수함을 국제무대에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스페이스 디9 갤러리에서 자체 운영하는 난민 어린이 지원 프로젝트인 'Harmony Project'의 기금 조성도 함께 진행돼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술과 비평, 성신여자대학교, 뉴욕 DACIA Gallery도 스페이스 디9와 함께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한국국제전시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의 작품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다. 강철기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조국현, 채홍기 위원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해 해외 작가 컬렉션 및 국내 화가들의 다양한 미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행사장 방문을 원하는 관람객은 다음주 14일(월)까지 1차 사전등록을 하면 입장권 40% 할인구매가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와 함께 각종 티켓 사이트(네이버 예약, 인터파크, 티몬, 위메프, 티켓링크)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전시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과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 16회차인 부울경 최대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로 관련 산업을 전반을 살펴볼 수 있다. 1차 사전등록 입장객은 ‘파인 아트 페어 인 부산’과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여러분의 후원이 좋은 콘텐츠와 정의로운 사회를 만듭니다.
  • 1,000
    후원하기
  • 2,000
    후원하기
  • 5,000
    후원하기
  • 10,000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