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나는 예술 여행!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의“그것이 알고 싶다2”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1.06.09 0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음악의 선도적 오케스트라, 창단 30년의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섬세한 곡 해석과 유려한 테크닉으로 각광받고 있는 지휘자 박상우
뮤지컬 배우의 재치 있는 설명으로 듣는 쉽고 재미있는 국악기 이야기, 임하람
우리소리에 젊은 감각을 더해 국악의 매력을 전하는 소리꾼 김다진
한국 판소리계의 떠오르는 유망주 소리꾼 이성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의 일환인<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의 그것이 알고 싶다2>는 오는 611일 금요일 오후 2시 강릉에 위치한 강릉 포남 휴먼시아아파트에서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의 그것이 알고 싶다2>를 공연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업의 일환으로,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관객들을 위해 전국의 임대아파트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음악회이다.

본 공연은 유려한 테크닉의 지휘자 박상우와 젊은 소리꾼 김다진, 이성현이 함께한다. , 녀 소리의 차이와 하모니를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순서가 기대된다. 공연장을 벗어나 관객들을 찾아가는 공연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사랑가”, “홀로아리랑등 쉽고 흥겨운 우리 음악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지난 공연 관객들의 호응도가 좋았던 재미있는 국악기 밀착취재 코너<그것이 알고 싶다>를 재단장해 선보인다. 이를 통해 우리 음악을 자주 접하지 못했던 관객들의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이고자 한다.

1992년 여민동락의 정신을 실현하고자 창단하여 전통과 현대를 아울러 국악관현악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는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의 김혜성 대표 겸 총감독은평소 문화예술을 향유하기 어려운 관객들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을 할 수 있어 기쁩니다. 공연을 통한 일상의 즐거움과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공연문의 세종국악관현악단 사무국 031-391-8784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