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불어민주당, 부동산 투기 의혹 의원들에게 탈당 권유

심호근
  • 입력 2021.06.08 17:39
  • 수정 2022.05.28 22: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이 8일 고용진 수석대변인의 브리핑을 통해 국민권익위의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와 관련하여 입장을 발표했다.

민주당은 지난 3월  LH 및 공직자 부동산 투기의혹과 관련, 국회의원들이 먼저 부동산거래 전수조사를 실시하자고 국민의힘에 제안하였으나 공정성 등을 이유로 국민의힘이 거절했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 3월 20일 민주당은 김태년 비대위원장 명의로 국민권익위에 소속 국회의원 174명과 직계존‧비속의 부동산거래 전수조사를 요청했지만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민주당 출신이라는 점으로 자진하여 직무에서 배제되었고, 야당이 추천한 조사위원이 포함된 특별조사단이 4월 2일부터 6월 7일까지 본인, 배우자, 직계존‧비속을 포함하여 총 816명을 조사하였다고 전했다.

고 대변인은 조사결과 이미 나왔던 내용이 일부 중복되거나 경미안 사안도 있었고 제대로 된 소명절차가 생략된 것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민권익위가 강제수사권이 없는 주체로 사실규명에 한계가 있고 소명자료도 해명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 수사기관이 조사해줄 것을 요청하며 경찰 특별수사본부에 자료릴 이첩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수사기관의 수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통상적 절차지만 부동산투기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크고 정치인들의 내로남불에 비판적인 국민 여론이 높은 것이 현실이라고 밝히며 민주당은 부동산 투기의혹 관련 사안에 대해서만큼은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하급직 공무원, 지방의원들의 부동산투기 의혹을 엄벌하고 세종시 특별공급 공무원 특혜논란 등에 국정조사 등을 요구하는 국회의원들이 모범을 보이지 않으면 안된다고 설명했다.

고 대변인은 이미 12명의 국회의원에 대해 사건이 특수본에 이첩되었다고 전하며 해당 의원들은 성실하게 수사에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소명자료를 제출하여 의혹을 해소해주기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아울러 송영길 당대표 역시 깊은 고민을 했다고 전하며 동료의원들에게 선당후사의 입장에서 수용해줄 것을 당 지도부가 요청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하루속히 의혹을 해소하고 민주당으로 돌아오기를 문 열어놓고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민주당은 부동산 투기문제에 언행일치 자세로 엄중히 대처하고 국민과의 약속을 무겁게 지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탈당 권유 받은 의원 명단

1.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 소지 의원 (김주영, 김회재, 문진석, 윤미향)

2. 업무상 비밀이용의혹 소지(김한정, 서영석, 임종성)

3. 농지법 위반 의혹 소지(양이원영, 오영훈, 윤재갑, 김수흥, 우상호)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