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6월 갑오(甲午) 일간 별 운세 (88강)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1.05.22 2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갑오(甲午) 일간 별 운세 (88)

                                                                                                       

6월은 갑오(甲午)로 천간 은 양(), 오행으로는 큰 나무에 해당하고, 지지에 는 음() , 작은 불이고 동물로는 말이다. 그러므로 甲午의 형상은 푸른 초원 위에서 노니는 말에 비유된다.

65일 망종(芒種)을 지나 66일부터 77일 소서(小暑)까지가 甲午 월이다.

본인의 일간을 모르는 사람은 무료 만세력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을 넣으면 알 수 있다.

                                                                                                   

목 일간에게 6월은 비견과 상관이 들어온다. 갑오는 사지(死支)로 육체적 활동보다 정신적 영역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달이다. 일이 마무리되는 단계이고, 결실로 이어지며 뭔가에 집중하는 기운으로 들어온다. 공부, 연구, 발명, 작품 활동과 같은 창작의 영역에서 재능을 발휘하는 달이 될 것이다.

신약한 사주에서는 비견이 들어오면 힘이 되지만, 강한 사주에서 비견이 오게 되면 본인의 힘이 더욱 강해지므로 고집과 집착이 강해질 수 있다. 지장간 정재 토가 비견 과 합을 하니 재물 손실이 있을 수 있다. 돈거래, 동업, 사업 확장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상관 와 정재 이 원진살에 해당하니 기혼자는 부부 사이의 불화를 항상 염두에 두고 평소보다 감정 조절 잘해야 한다. 남녀 모두 직장 운은 좋다.

                                                                                            

신축(辛丑) 년이 목 일간에게 힘든 해이지만, 6월은 매우 좋은 달이다. 예리한 금으로부터 목이 위태로운 상황이었지만 6월은 든든한 겁재 목이 보호해 줄 것이다. 일반적으로 겁재를 좋지 않은 십성으로 보지만 에게는 겁재가 오히려 좋은 역할을 한다. 을 기둥 삼아 줄기를 뻗어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식상[丙 丁]이 제왕과 건록이요, 재성[]이 건록으로 장생지에 놓이게 되니 그동안 마음고생한 부분이 있다면 6월은 보상받는 달이 될 것이다. 추진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고, 발전적으로 흘러갈 것이다. 다만 너무 서두르지 말고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 겁재는 동업자, 직장동료, 형제자매도 되니 그들로부터 도움을 받게 되는 달이다. 평소 주변 지인들에게 은덕을 베풀고 살았다면 6월의 행운을 모두 잡을 것이요, 그 반대였다면 행운을 내 것으로 취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항상 주변에 많이 베풀고 살아야 한다. 행운은 준비된 자들에게 오는 것이다.

                                                                                                 

화 일간에게 6월은 편인과 겁재가 들어오는 달이다. 화 지장간에도 비견과 겁재가 동주(同住) 하고 있으니 6월에 화는 화기(火氣)가 매우 강해지는 달이다. 감정 기복이 심해질 수 있고 부부 싸움이 잦을 수 있으니 마음을 너그럽게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적으로 [재성][관성]이 약해지는 달이다. 직장에서 구설수가 따를 수 있고, 재물 손실이 있을 수 있다. 남자는 이성 운이 있겠지만 미혼 남에게는 좋은 운으로 나타나고, 기혼 남은 바람기를 조심해야 한다. 이성을 나타내는 재성[庚 辛]이 목욕과 병지에 놓여 자칫하면 망신살이 따를 수 있겠다. 여자는 토가 주관하는 6월 중순 상관이 건록으로 힘을 받으니 직장 동료들과 지인들, 또는 남편에게 언어를 부드럽게 하라.

취업 시험을 앞둔 사람에게는 합격과 취업 운이 좋다. 문서는 사지로 제왕에 놓였으니 꼼꼼히 살펴본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화 일간에게 6월은 정인과 비견이 들어온다. 그동안 취업이나 승진을 위한 자격증 공부를 한 사람은 6월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그러나 화와 마찬가지로 화기(火氣)가 강해지는 달이니 감정 조절을 잘 해야 한다. 식신 토가 건록지에 겹치게 되니 의식주는 풍부해지겠지만, 甲午 사지에 놓여 대인 관계에서 구설수가 있을 수가 있다. 인맥관리를 잘하고 주변에 많이 베풀어라. 그것이 겁재를 좋게 활용하는 개운 법이다.

사주에 금이 있다면 바빠질 것이다. 그러나 목욕으로 사지에 놓여 노력한 만큼 결과는 따르지 않을 수 있다. 그렇지만 지금 당장 눈앞에 이익만을 좇지 말고 먼 미래를 바라보고 꾸준히 노력하라. 신약한 화였다면 6월은 의 뿌리 화가 나의 힘이 되어주니 길하게 작용하게 될 것이다.

                                                                                            

토 일간에게 6월은 편관과 정인이 들어온다. 화가 주관하는 6월 초반은 목이 목생화로 토를 극하지 않아 편관의 기질을 드러내지 않으므로 일이 순조롭게 흘러갈 것이다. 그러나 겁재 토가 주관하는 6월 중순부터는 막힘이 있을 수 있으니 이 구간 동안은 일을 정리하고 마무리하는 기간으로 삼으라. 직장인들은 무난하게 넘어가는 달이 되겠지만, 사업하는 사람은 확장하지 말고 현상 유지하는 것이 좋다. 재성 가 약해지는 달이니 남자는 배우자 건강관리에 신경 쓰고 살펴줘야 한다.

관인 상생[> > ] 하는 구조로 흘러가는 달이니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공부가 잘되고, 두뇌회전 흐름이 원활해 직감과 촉이 발달하는 달이다.

                                                                                                     

토 일간에게 6월은 정관과 편인이 들어온다. 정관 甲己 합을 하는 달이니 매우 바쁜 달이 될 것이다. 체력관리에 신경을 써서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화 정인이 주관하는 구간에는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학문과 문서 운이 좋다. 다만 토 비견이 주관하는 6월 중순엔 경쟁구도에 놓이게 된다. 정신적 스트레스가 따를 수 있겠지만, 비견은 나의 형제, 또는 직장 동료를 뜻하니, 이 역시 그들과 화합하고 협의하는 분위기로 이끌어 나가면 문제 되지 않는다. 잘못된 습관을 고쳐나가고 본업에 충실하면 편인 화가 주관하는 구간에서 편인성을 살린 기발한 아이디어를 발휘해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게 된다. 토에게 6월은 주변 환경에 본인을 맞춰나가는 달로 삼으라.

                                         

 

금 일간에게 6월은 편재와 정관이 들어온다. [丙 丁]이 제왕과 건록으로 왕성하지만 庚午 목욕, 甲午 사지에 놓여 안정적이지 못하다. 직장에서 약간의 스트레스가 동반될 수 있다. 정인 토가 주관하는 6월 중순부터는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겠고, 이 기간에 시험 합격, 승진, 문서 운이 길하게 작용한다.

편재 목이 좌우 庚辛으로 인해 극을 받고 있고, 지지 화에게 목생화로 에너지 소비가 많이 되니 재물 손실도 있을 수 있다. 과도한 투자나 지나친 소비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2021 辛丑 년이 금 일간에게는 겁재 운이다. 의 묘지이기도 하다. 금 일간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첫째도 건강이요, 둘째도 건강이다. 올해는 모든 일에 욕심을 내려놓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운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라. 이 강해지는 세운(歲運)이므로 금생수로 금 기운을 빼내야 한다. 운동으로 땀을 배출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금 일간에게 6월은 정재와 편관이 들어온다. 금은 기본적으로 목을 반긴다. 그러나 토가 주관하는 구간에서는 甲己 합으로 묶이게 되니 재물이 편인과 합을 하게 된다. 문서 계약 같은 중요한 일에서는 잘 살펴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화가 주관하는 첫 번째 구간에서는 丙辛 합으로 본인의 정체성을 상실하여 엉뚱한 일을 저지를 수 있다. 이성으로 인한 구설수, 망신살, 명예 추락 같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이 구간에서는 각별히 이성 문제에 주의하라.

금은 辛丑 년 자체가 비견이 들어온 해이니 경쟁하는 환경이 주어져서 신경이 예민해지고 날카로울 수 있다. 신체적으로도 에너지가 고갈되는 환경이니, 금과 마찬가지로 운동과 명상으로 본인의 정신과 육체적 건강을 챙겨야 한다.

                                                                                              

수 일간에게 6월은 식신과 정재가 들어온다. 식상은 사회활동을 뜻하는데 정재와 함께 들어왔으니, 재물과 관련되어 왕성한 활동을 하게 되는 달이다. 남녀 모두 이성 운이 좋고 오행의 흐름이 서로 상생하는 구조로 흘러가니 매우 좋은 달이 될 것이다. 재물[丙 丁]이 제왕과 건록으로 태지에 놓여 많이 들어오기도 하겠지만, 이것이 다시 甲午 사지이니 과도한 투자나 사업 확장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수가 토를 만나면 물이 흐려진다. 토가 주관하는 6월 중순에는 가정을 비롯해서 직장, 주변 지인들과 관련해 구설수가 따를 수 있다. 이 구간에서는 재물 손실도 같이 올 수 있으니 수 일간은 이때만 주의하면 6월은 대체로 이성, 재물 운이 좋다. 다만 너무 무리하면 건강을 해치게 되니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다. 재물이 들어오는 만큼 에너지 소비가 많이 되는 달이다.

                                                                                                            

       

수 일간에게 6월은 상관과 편재가 들어오는 달이다. 수와 같이 오행 흐름은 좋지만 월 뜨거운 햇볕에 미약한 수의 힘이 약화되고, 상관 목에 에너지를 많이 빼앗기게 되니,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토 편관 구간에서는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다. 본인 의사와 관계없이 무거운 업무가 주어질 수 있으니, 마음을 비우고 지혜롭게 대처하라. 재물은 유리하지만 화가 주관하는 6월 말쯤 배우자와의 갈등이 있을 수 있고, 대인 관계에서도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다. 사주팔자 안에 화가 있다면 더욱 두드러지게 그러한 현상들이 나타나게 될 것이니, 6월은 금 인성의 기운을 끌어당겨 써야 한다. 인성의 기운이란 어머니와 같은 자애로운 마음가짐을 뜻한다. 2021 辛丑 년이 양()의 기운이다. 은 누군가를 돌봐주고 육성(育成) 하는 에너지를 의미하니 주변 지인들에게 많이 베풀어라. 사주팔자 구성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좋은 기운을 끌어오게 하는 심상(心想)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