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라인 사전홍보에서 현장홍보까지 한방에…‘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참가신청 5월 21일 마감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1.05.12 09:42
  • 수정 2021.05.12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6~8일 부산 벡스코 개최
주제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이 7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사흘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취미이자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른 핸드메이드와 일러스트레이션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회이다.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열리며, 5월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국제전시는 출품업체와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사전홍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품업체의 효과적인 작품·제품의 홍보와 노출 극대화를 위해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참가자를 대상으로 ‘대신 홍보해드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품한 업체들이 홍보영상을 주최 측에 보내면,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유튜브 및 SNS에 게재해준다. 관람객들은 온라인 영상으로 작가와 제품을 미리 만나고, 행사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감상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초 온라인 핸드메이드 플랫폼 ‘K-핸드메이드 디자인 라운지’에서는 참가하는 업체와 작가들을 온라인으로 살펴볼 수 있다. 참가 업체와 작가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작품은 물론 클래스와 마켓, 전시 등을 무료로 홍보할 수 있고, 관람객들과의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비대면·온라인과 함께 다양한 현장 홍보도 지원한다. 참가업체 및 작가들의 홍보를 돕기 위해 ‘작가프리부스’와 ‘체험부스’를 준비한다. 작가프리부스는 벽체 없이 공간만 제공되는 부스로서 저렴한 참가비로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쇼룸을 운영할 수 있다. 작품 전시와 클래스 운영이 모두 가능한 체험부스는 넓은 공간에 체험테이블 세트가 제공되어 작가들이 특별한 기술과 작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다.

주제인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특별·기획전도 마련된다. ‘추억 소환 캐릭터 특별전(가제)’에서는 2000년대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캐릭터들이 한곳에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부대행사장에서는 추억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상영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F/W 핸드메이드 트렌드 기획전’은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앞서 느낄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인다. 퀼트, 마크라메, 니팅 등 동계 핸드메이드 제품의 트렌드를 조망하고 여름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다. 대세인 선물제품 트렌드에 맞춰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전’에서는 귀여운 소품부터 굿즈, 작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사진제공: 한국국제전시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이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탄자니아의 유니크한 그림, ‘팅가팅가 아트 어린이 워크샵’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드워드 사이드 팅가팅가 작가가 메이소나이트판, 세라믹조각, 자전거 도료 등의 재활용 재료로 작품을 만든 것에 착안한 행사이다. 팅가팅가 아트는 다양한 폐기 재료를 활용한 작품으로 환경도 보호하고, 독특하고 매력인 작품세계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이벤트는 탄자니아 대사관에서 지원할 예정으로 관람객들이 탄자니아의 예술문화를 체험하고 팅가팅가 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은 온라인 홍보를 도와줄 서포터즈 ‘제2기 깔쌈핸드단’ 단원을 5월 19일까지 모집한다. 깔쌈핸드단 단원에게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1’ 전일 무료입장과 백화점 상품권(3만원 권), 활동 수료증 발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반기 대표 핸드메이드페어인 ‘K-핸드메이드페어’는 12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7월 23일까지 조기신청하면 참가비를 최대 30% 할인받는다. 참가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