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2021년 문화기술 공공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권용
  • 입력 2021.04.26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산업과 기술 접목한 문화기술 공공 캠페인·솔루션 제작/개발 자금지원
코로나19 확산 대응으로 지원기업 자기부담금 면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 공공 콘텐츠 제작자금 2억5,000만원을 지원하는 ‘2021년 문화기술 공공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5월 21일까지 모집한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 공공 콘텐츠 제작자금 2억5,000만원을 지원하는 ‘2021년 문화기술 공공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5월 21일까지 모집한다.

문화기술이란 예술, 디자인, 인문사회학 지식이나 감성 등 문화산업과 기술이 만난 콘텐츠를 개발·제작·유통·서비스하는 총체적인 기술을 말한다. 예를 들어 환경오염을 시키지 않고 3D 그래픽으로 의상을 만드는 디지털 패션, 팬데믹 시대에 불가능한 집합 행사를 가상세계에서 구현하는 서비스 등이 있다.

도는 문화기술을 공공 문제해결에 활용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불평등 해소, 기후변화 대응 등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s)를 주제로 ▲디지털사이니지(디스플레이, 스크린을 활용한 영상콘텐츠) 7,000만원(1개) ▲확장현실(가상현실, 증강현실을 망라하는 기술) 각 4,000만원(2개) ▲솔루션(문제해결 기능을 보유한 콘텐츠, 서비스) 각 5,000만원(2개) 등 총 5개 기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은 제작 자금 및 컨설팅 지원을 받게 되고, 10월 하남 스타필드에서 예정된 문화기술 전람회에서 콘텐츠를 전시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 기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번 공모의 기업부담금을 면제하기로 했다. 제작지원금 지급 사업의 경우 10~20% 기업자부담 조건이 붙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마저도 면제해 지원 기업의 부담을 없애겠다는 취지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를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월 21일 오후 2시까지 이메일(act@gcon.or.kr)로 지원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난해 선정 사례로는 위태로운 북극곰의 모습 등으로 기후위기를 3D영상으로 구현한 ‘내일의 바다’(제작사 ㈜릭스스튜디오), 성향 분석 테스트와 AR필터 효과를 접목해 기후위기 대응 실천을 제안한 ‘내 안의 숨은 요정 찾기’(제작사 티슈오피스)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