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시, 「책으로 너와 나를 잇다!」 독서공감 릴레이 참가팀 모집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1.04.08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으로 가득한 섬,『책 섬, 제주』
“제주시 올해의 책 릴레이” 참여팀 모집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2021 제주시 올해의 책 선포’에 따른 독서 공감 릴레이 「책으로 너와 나를 잇다!」 참가팀을 모집한다. 올해의 책 독서공감릴레이는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며, 팀은 가족, 친구, 학교, 직장 등에서 3인 이상이 자유롭게 구성하여 성인·제주문학·청소년·어린이 4개 부문별로 선착순 각 15팀을 모집한다.

특히 참가팀 중 부문별 첫 주자(팀장)는 올해의 책 선정 작가 북콘서트 및 팬사인회 등이 열리는 ‘2021 제주시 올해의 책 선포식(4.17.)’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선포식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독서(공감)릴레이 참여자는 올해의 책과 연계된 다양한 독후활동(팀원 간 독서토론, 독후감상문 작성, 인증샷 올리기 등)을 「책 섬, 제주」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게시해야 하며 독서공감릴레이 운영이 종료된 후 최우수 1팀, 우수 3팀, 장려 5팀을 선정하여 시상을 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책 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에서 가능하며, 분야별 첫 주자 도서 배부는 「책 섬, 제주」선포식에서 부문별 5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그 외에는 순차적으로 도서관에서 방문 수령하면 된다.

우당도서관장은 “독서(공감)릴레이 이외에도 다양한 올해의 책 연계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코로나19로 힘든 제주도민들에게 마음의 치유를 제공하겠다”며 “‘책으로 가득한 섬, 제주’구현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