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이치비스미스, 국내 QA 테스트 시장 공략 강화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1.04.05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이치비스미스 제공]

인공지능 QA 테스트 대행 서비스 에이치비스미스(HBsmith)가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2018년도부터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서비스 경험을 쌓은 에이치비스미스는 최근 국내 전자상거래 분야의 대기업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QA 기능 테스트 자동화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QA 테스트 업무 시간을 95% 단축, 비용 93% 절감하여 입증된 성과로 고객사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이치비스미스는 쌓아온 경험으로 금융, 게임, 반도체 산업군을 공략 중이다.

고객 요구사항에 따라 기능이 추가되는 소프트웨어는 제한된 시간, 인력으로 높은 테스트 커버리지를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부담이 된다.

에이치비스미스 인공지능 로봇은 4,000여 개 테스트 케이스를 하루 평균 1,700시간 테스트를 수행한다. 이는 212명의 테스트 인력이 수행하는 양과 같다. 저녁, 새벽, 주말에 장애 발생 시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웹엑스 등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에이치비스미스에게 QA 테스트 케이스 또는 간단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자동화 테스트 등록이 가능하다. 실시간 테스트 결과, 지난 테스트 결과 검색 등 대시보드를 통해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고 서비스 운영 보고서에 활용해 작성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에이치비스미스 한종원 대표는 “설립 후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고객사의 규모가 증가하는 등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 영업력 강화와 서비스 홍보로 고객 확보에 더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치비스미스는 벤처스퀘어가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프로그램 팁스(TIPS) 선정 사로, 1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한, ‘서비스 플랫폼을 테스트하기 위한 장치,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등록했으며 경동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챌린지 상’을 수상하는 등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