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월 운세 임진(壬辰) 일간 별 (78강)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1.03.28 1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운세 임진(壬辰) 일간 별 (78)

                                                                                                

4월은 임진(壬辰)으로 천간에 은 호수, 바다와 같은 큰물을 뜻하고, 지지에 은 물기를 머금은 습토, 큰 대지를 뜻한다. 동물로는 용이다. 44일 청명(淸明)을 기준으로 55일 입하(立夏)까지가 壬辰 월이다.

본인의 일간을 모르는 사람은 무료 만세력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을 넣으면 알 수 있다.

                                                                                         

목에 천간 수는 편인이고, 지지에 토는 편재다. 에게 은 십이운성으로 이다. 란 안정기를 뜻하고, 편인 수가 이니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편안한 기운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좋은 달이다. 시험 합격 운도 좋고, 승진 운도 좋다. 미혼남이라면 이번 달에 만나는 여자는 나를 도와주는 기운이니 좋은 배필이 된다. 편인 수의 영향으로 기발한 아이디어가 샘솟게 되니 두뇌를 쓰는 직장인이라면 4월은 매우 좋은 달이다. 토가 편재이니 재물운도 있다. 그러나 丑辰 ()도 있으니 과욕은 부리지 말고, 무리한 투자는 하지 않는 게 좋다. 나무에게 4월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환경에 놓이게 되지만 팔자 원국에 의 기운이 있어야 좋다. 연지(年支) 과 월지(月支) 은 둘 다 냉기가 있는 습토이니 천간에 丙 丁 둘 중에 하나라도 있다면 금상첨화다.

                                                                                            

목에 壬辰 월은 정인과 정재가 들어오는 달이다. 연간 금 칠살(七殺)수 정인이 막아주니, 그동안 마음 졸이고 힘들었던 일들이 4월로 접어들면서 좋은 쪽으로 해결될 것이다. 왕성한 사회활동과 자기 개발을 하기 좋은 달이며, 직업적인 안정도 되는 달이다. 문서 운과 재물운도 좋고 시험 합격, 취업, 직장 승진 등에서도 유리하다. 4월 중순이 지나면서 더욱 안정기로 접어들게 된다.

                                                    

 

화에게 4월은 편관과 식신이 들어온다. 편관으로 인해 약간의 스트레스는 있을 수 있지만, 결과는 좋은 쪽으로 흘러간다. 에 관대지이니 취업, 새로운 환경으로 확장, 방향 전환의 기회가 주어진다. 그동안 준비한 목적과 계획이 있었다면 드디어 시작 단계로 접어들게 된다. 연지 과 월지 습토의 차가운 냉기를 화 태양의 기운으로 비추는 형상이니, 어려운 일들이 해결되고 수익 상승과 주변으로부터의 도움도 있을 것이다. 다만 에너지 소모가 많이 되는 달이니 적당히 휴식을 취해가며 활동하라.

                                                                                               

화에 4월은 정관과 상관이 들어온다. 여자에게 정관은 직장과 남자를 뜻하고, 남자에게 정관은 직장과 자식을 뜻하니, 남녀모두 직장 운과 이성 운이 들어온다. 정관이니 반듯한 배우자를 만나게 되는 달이다. 에너지가 업 되고 상관의 영향으로 글쓰기를 비롯한 생산적 활동이 증가된다. 투잡도 가능하다. 또한 발언권도 강해지고 주도권이 생기며 왕성한 활동이 기대되는 달이지만, 언어를 특별히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상관 견관(傷官見官)하는 달이라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처신해야 한다. 상관이 관을 극하는 기운으로 들어왔으니, 결혼한 여자는 남편에게 언어를 부드럽게 해야 한다. 직장에서도 구설수가 일어날 수 있는 것이 상관 견관의 기운이다.

                                                                                          

토에게 4월은 편재와 비견이 들어온다. 토에게 4은 비견, 즉 나의 뿌리가 강하게 들어오는 달이다. 내 기운이 왕성해지고 발휘하려는 힘이 막강해지는 달이지만, 지장간 토가 힘을 받는 416~ 55일까지는 큰 산이 가로막는 형국으로 戊戊가 두 개면 첩첩산중의 형상이다. 재물을 취득하는 데는 유리하지만 신중하게 처신해야 하고, 독단적으로 밀어붙이기보다는 주변의 현명한 지인들과 협의해서 결정해나가는 지혜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재물 손실이 따르는 달이다. 남자 토 일간은 지장간 정재[]가 비견[]과 암합을 하니 좋은 쪽으로 운이 흘러가면 여자가 생길 것이고, 나쁜 쪽으로 흘러가면 애인을 뺏기는 그런 달이니 모든 것은 본인의 처신에 달려있다. 너무 강한 완력으로 여자를 대하면 역효과가 일어난다는 의미가 된다. 항상 분수에 맞게 행동하고 넘치는 기운 조절을 잘하라. 여자 토 일간은 남편에게 부드러운 언어로 대하라.

                                                                                                      

토에게 4월은 정재와 겁재가 들어온다. 지장간 편관[]의 활동으로 44~ 413일까지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각별히 부부 사이 조심하고 서로 상대를 존중하는 언어들을 사용하라.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공을 많이 들여야 한다. 상생하는 분위기로 이끌어간다면 겁재 토가 나의 뿌리가 되어줄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겁재로 돌변하게 된다. 겁재란 나의 재물을 빼앗아 간다는 십성이다. 이런 겁재를 나의 편으로 이끄는 방법은 주변 인맥을 잘 활용하는 것이다. 토 일간들은 4월을 본인 혁신의 달로 삼으라. 2021 辛丑 년이 에 있으니 주변에 많이 베풀고 마음으로 덕을 쌓아나간다면 그 가운데 인맥과 재물이 쌓이게 된다.

                                                                            

 

금에게 4월은 식신과 편인이 들어온다. 지장간 정관[]과 암합을 하는 44~ 413일까지 재물에 대한 집착이 일어나는 기간이다. 식신 수의 영향으로 왕성한 활동이 생기게 되니 건강을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재물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적당한 휴식을 취하라. 지장간 상관 수의 영향으로 413~16일까지 관재구설수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라. 그동안 참아왔던 일들로 인해 폭발할 수 있는 구간이니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는데 노력하라. 16일 이후부터는 안정기로 접어들게 된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경험이 쌓인 경력자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달이 된다.

                                                                                         

금에게 4월은 상관과 정인이 들어온다. 정인은 시험 합격을 의미하고, 취업과 문서 취득하는데 유리한 십성이다. 다만 상관 수의 영향으로 에너지 소비가 많이 되니 건강에 유의하고 컨디션 관리에도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또 상관은 관을 치는 십성이니 여자는 남편에게 부드러운 언어를 사용해야 하고, 남자는 직장 동료들과의 관계에서 협력하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 가족 간의 단합도 필요하다. 상관의 기운으로 말발이 세져서 상대에게 상처 주는 말을 할 수 있다. 하반기 토 정인의 기운으로 접어들 때부터 안정기가 시작되니 4월 초반은 조금 힘들더라도 마음가짐을 평온하게 하고 서두르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해나간다면 매우 좋은 달이 될 것이다.

                                                                                                       

수에게 4월은 비견과 편관이 들어온다. 비견이란 나와 같은 오행이니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된다. 만약 신약한 사주라면 오히려 비견이 나에게 큰 도움이 된다. 란 육체적으로 활발한 활동보다 두뇌를 쓰는 데 유리한 십성이다. 지장간 상관 의 영향을 받는 구간에서는 시기와 질투, 관재구설이 있을 수 있으니, 경쟁보다는 나의 비견 을 활용해서 주변 모든 사람들과 상생하는 구조로 이끌어가라. 겁재 수의 구간에서는 재물 손실이 있을 수 있다. 이 기간에는 주식 투자 같은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편관 토의 구간에서는 본인 의지와 무관하게 하기 싫은 일도 맡을 수 있다. 그러나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한다면 좋은 결과를 보게 될 것이다. 만약 이나 이 사주 원국에 없다면 햇볕을 쬐러 밖으로 자주 나가서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수에게 4월은 겁재와 정관이 들어온다. 겁재란 내 재물을 빼앗아간다는 십성이니 4월 달은 과도한 투기나 투자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소비와 지출이 늘 수 있으니 돈 관리를 잘해야 하는 달이다. 연간 금 편인을 활용해서 자격증 취득과 같은 학문에 투자하는 달이라고 생각하라. 번거로운 일도 맡을 수 있고, 대인관계에서 마찰도 예상되니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라. , 정관의 기운으로 접어드는 하반기부터는 운이 좋은 쪽으로 흘러간다.

이상으로 4壬辰 월의 운세를 각 일간별로 알아봤다. 운의 흐름은 의 흐름이다. 본인이 긍정적인 사고(思考)로 세상을 살아간다면 운과 관계없이 나의 의지대로 흘러가게 된다.

대략적인 월운 흐름을 알아서 장점은 취하고, 단점을 보완해 나간다면 모든 사람들에게 4월은 인생의 꽃을 피워나가는 봄날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