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월 운세 신묘(辛卯) 일간별 (68강)

고정숙 전문 기자
  • 입력 2021.03.01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운세 신묘(辛卯) 일간별 (68)

                                                                                                   

3월은 신묘(辛卯)로 천간에 은 예리한 칼, 또는 보석에 비유되고, 지지에 묘는 동물로 토끼에 해당한다. 35일 경칩(驚蟄)을 기준으로 44일 청명(淸明)까지가 辛卯 월이다.

본인의 일간을 모르는 사람은 만세력을 다운로드해서 생년월일을 넣으면 알 수 있다.

                                                                                                

목에 천간 금은 정관이고, 지지에 목은 겁재이다. 에게 는 십이운성으로 제왕이지만, 월운인 辛卯가 끊어진다는 절() 지다. 겁재란 나와 오행이 같지만 음양이 다른 것을 이르는데, 동료나 형제, 친구를 뜻한다. 이것이 절지에 놓였으니 대인 관계에 있어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특히 목에 목은 양인(羊刃)에 해당되어 평소보다 승부욕이 강하게 발동할 수 있고, 성정이 예민해질 수 있다. 부부 사이에서도 평소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큰 싸움까지 번질 수 있으니 3월은 부딪히지 않는 것이 좋다. 제왕지인 가 정관을 이고 오는 달이라 직장에서 승진 운은 좋다고 본다. 그러나 연간과 월간이 신신(辛辛)이니 신신당부한다는 말이 된다. 경거망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목은 편재와 편관으로 치우친 운이 들어온다. 특히 토 편재가 칠살 금을 토생금으로 생해주니 재물을 좇다 보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천간에 화가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더욱 예민하고 까칠해질 수 있다. 乙辛 충으로 두통과 심리적 불안이 있을 수 있고, 만약 乙酉 일주라면 천()충 지()충하니 사업 확장이나 다른 일은 벌리지 말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유지하면 된다. 금 편관이 절지에 놓이게 되어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싶은 충동이 생길 수 있다. 성정도 평상심을 가지고 3월은 기도하는 자세로 살다 보면 무탈하게 지나갈 것이다.

                                                                                                  

화는 두 재성 辛辛과 합을 하는 달이다. 돈도 들어오고 여자도 들어오는 운이 된다. 활동성을 뜻하는 상관 토가 재물 금을 토생금으로 생하고 화가 그것을 합으로 끌어당기니 재물 복은 있지만, 절지에 놓였으니 미리 주위에 많이 베푸는 것이 좋다. 미혼남이라면 절지에 놓인 이성이니 인연이 짧을 수도 있다. 선물 공세 같은 것은 좀 더 사귀어 본 후 확신이 섰을 때 투자하는 것이 좋다. 기혼 남자라면 이성 운이 들어오지만 잠깐 스쳐 지나가는 여성이니 가정에 충실 하라. 화는 목 목욕(沐浴) 지에 놓여 지나치게 외모에 신경 쓰는 일로 쓸데없는 소비가 증가될 수 있다.

                                                                                                                            

화에 목은 병() 지에 놓이게 된다. 은 역마로 바쁘게 활동한다는 뜻도 되고, 너무 무리하면 실제 아프게 될 수도 있다. 남자 화에게 금은 여자, 아내가 된다. 는 글자 끝이 뾰족하다고 懸針이라고 한다. 성격이 까칠하고 예민해지는 것을 의미하니 3월은 그러려니 하고 너그럽게 포용하는 아량을 베풀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처가 아플 수 있다. 편재[재물] 이 쌍으로 들어왔다고 무리하게 투자하지 말라. 항상 절지라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목 인성의 도움으로 학문 운은 좋다. 자격증 취득이나 자기개발에 시간을 투자하라.

                                                                                                          

토는 금 보석을 캐는 좋은 달이다. 그동안 갈고닦았던 재능을 발휘할 때가 온 것이다. 머뭇거리지 말고 과감하게 추진하라. 지금 당장 돈이 되지 않더라도 절()은 태()의 기운으로 이어지니 내년 임인(壬寅) 년에 좋은 결실을 보게 될 것이다. 상관 이 쌍으로 들어왔으니 상관의 특출한 재능을 드디어 펼칠 때가 왔다. 남자 무 토는 직장 운이 좋아지고, 여자 토 일간은 상관 견관이 되는 달이니 남편에게 바가지 긁지 말라.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다. 평소 멋있어 보였던 남편도 이달은 단점만 보이는 경향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라.

                                                                                                             

토 일간은 식신 금이 쌍으로 들어와 식복이 있고 수익이 상승하는 달이다. 남자는 직장 일로 바빠지고 바깥 활동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여자 토 일간은 남편이 가정보다 바깥일로 바빠서 늦게 귀가하더라도 바가지 긁지 말라. 병지에 놓였을 때는 역마로 보고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남녀 모두 이번 달은 자녀들에게 자유 시간을 줘라. 자녀들 역시 활동을 자유롭고 활발하게 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다만 건강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적절하게 활동하는 것이 좋다.

                                                                                                       

금에게는 겁재 금으로 인해 경쟁 구도에 놓이게 된다. 팔자 안에 불[, ]이 있으면 겁재들을 제압해서 직장에서 승진하고 재물이 상승하는 등 사회에 공로를 세우게 된다. [, ]이 있으면 식상 운동으로 일이 바빠진다. 만약 불과 물이 없다면 그냥 조용하게 휴식 기간으로 삼는 것이 좋다.

그러나 금이 강해지는 달이니 재성 나무[부인, 여자]가 상대적으로 약해지는 달이다. 은 양인(羊刃)의 기운이니 부인에게 이번 달은 각별히 언어를 부드럽게 하고 잘해줘라. 금을 남편으로 둔 여자는 3월이 힘든 달이 된다.

                                                                                                                    

금은 비견이 나란히 들어오는 달이다. 비견은 나의 동료, 형제, 친구가 되니 이들과 협력해서 나아간다면 좋은 운으로 흘러갈 것이다. 그렇지 않고, 재성 목을 두고 다투는 군겁쟁재(群劫爭財)가 일어나면 재물손실과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남들과 싸움은 절대 하지 말라. [] 세 자루가 싸우는 형국이니 피를 볼 수도 있다. 무조건 참고 먼저 사과하라. 남자는 이별 수가 있으니 부인, 또는 연인에게 다정하게 대하라.

3금에게는 상생(相生)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운으로 흐르게 된다.

                                                                         

 

수는 정인 금이 목 상관 절지를 깔고 들어왔다. 상관 목이 정관 토를 극하는 운이니 직장에서 동료들과의 구설수가 따를 수 있다. 여자 수는 배우자에게 잘해야 한다. 에 사() 지이니 육체적 에너지는 떨어지고 생각이 많아질 수 있다. 그러나 정관이 정인 을 생하는 관인 상생의 흐름이니 승진, 자격증 취득, 학문에는 유리하다. 다만 문서를 잡을 일이 있을 때는 신중해야 한다. 절지에 놓였으니 흠이 있는 문서가 될 수 있다. 여자에게 상관은 자식에 해당된다. 절지로 인해 3월은 속을 썩일 수 있으니 자식에게 지나친 간섭은 하지 말고 적당히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수는 수에 비해 성격이 내성적이다. 편인 금이 쌍으로 들어오니 쓸데없는 신경을 쓰는 일이 있을 것이다. 그로인해 예민한 수 일간은 정신적 문제가 따를 수 있으니, 차라리 강한 편인성을 살려 자격증 취득 같은 공부에 시간을 투자하라. 편관 의 영향으로 취업과 승진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에 장생지이다. 본인의 의지로 노력한다면 무난하게 취업과 승진을 할 수 있다. 식신 가 편인 의 영향으로 활동력과 심신이 약화될 수 있다. 그러나 장생을 받는 기운으로 흘러가니 경제적 여유도 생기고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달이 될 것이다. 끈기와 인내심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라.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