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S한전음악콩쿠르 마스터클래스와 스페셜콘서트 제주에서 최초로 개최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1.02.15 16:13
  • 수정 2021.02.16 0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아트센터와 공동기획

 

‘KBS 한전음악콩쿠르(마스터클래스와 스페셜콘서트)’2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제주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23일 공연: 오후 730) 벌써 27회를 맞은 ‘KBS한전음악콩쿠르KBS와 한국전력공사의 공동주최사업으로, 한국의 젊은 연주자들을 후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콩쿠르는 국내 정상급 교수의 마스터클래스와 스페셜콘서트로 진행되며, 콩쿨 역사상 최초로 제주에서 개최된다.

최근까지는 해외 유명 공연장과 공동 기획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코로나로 인해 청정 제주로 장소가 변경되면서 제주의 대표적인 공연장인 제주아트센터와 함께 추진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543명의 지원자 중에 선출된 입상자들의 수준 높은 공연은 제주 지역의 청소년과 대학생 및 시민들에게 클래식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스터클래스는 입상자들의 발전과 성장을 돕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트럼피터 성재창 서울대 교수, 피아노 김원 이화여대 교수 등 국내외 정상급 교수진을 초청하여 진행된다. 또한 파이널콘서트는 제주출신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성악가 강혜명과 성재창 교수의 협연, 콩쿠르 입상자 연주자 등이 함께 출연한다.

마스터클래스 참관과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관람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좌석 띄어앉기를 적용하여 300석 이내로 제한하고, 제주아트센터 홈페이지(www.jejusi.go.kr/acenter/index.do) 및 전화예약(064-728-1509)을 통해 사전예약을 받아야 한다. 제주아트센터 관계자는코로나19로 얼어붙은 제주사회 분위기를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통해 서서히 녹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