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로운 패러다임의 역사는 우리가 만든다! 제9기 제주시 SNS시민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1.01.29 13:41
  • 수정 2021.01.29 13: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기 SNS시민기자단 공모 통해 총 42명 선발
1년 동안 활동 내역을 모아 매년 책자 발간

제주시는 제9기 제주시 SNS시민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1월 28일(목) 오후 4시에 개최했다.

제주시는 제9기 제주시 SNS시민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1월 28일(목) 오후 4시에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 준수에 따른 것으로 ‘Zoom’어플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기자단 위촉과 더불어 새 임원진 및 활동팀을 구성하고 SNS시민기자단의 올 한해 활동방향 등이 논의되었다.

제9기 SNS시민기자단은 공모를 통해 총 42명이 선발되었으며 자영업자, 대학생, 다문화가정 구성원, 작가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되어 올 한해도 행정 개선사항을 건의하는 등 민·관 소통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행정과 시민의 선순환적 소통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 

한편 SNS 시민기자단은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주요 시정 소식과 문화·예술 행사 등을 본인의 SNS를 통해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1년 동안의 활동 내역을 담은 책자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SNS를 통해 이웃들의 일상을 나누고 적극적으로 시정의 행보를 알리는 기자단 여러분의 활동은 ‘소통으로 여는 행복제주시’를 견인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된다”며 SNS 기자단의 역할과 의미를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