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세바이오텍, 전략적 업무 제휴(MOU)로 모발검사시장 확대 마련

권용
  • 입력 2021.01.27 18: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사가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사업화 역량, 모발 분석 기술 등에 대한 상호 교류 체계를 구축, 공동연구개발 및 업무협력을 통해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

건세바이오텍(대표 정명일)이 김정문알로에, 케이제이엠바이오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견세바이오텍 제공)

지난 25일 모발분석 전문기업인 건세바이오텍(대표 정명일)이 모발검사 시장 확대의 계기 마련을 위해 김정문알로에, 케이제이엠바이오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건세바이오텍은 모발검사의 전문성과 개인별 맞춤 영양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지난 10년간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발검사 해석 책 출간과 함께 의료인들의 환자치료에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한발 더 나아가 모발검사를 바탕으로 한 개인의 대사유형별 맞춤 식단과 영양제 가이드를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으로 국민 건강 향상과 질병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건세바이오텍은 지금까지 병원 위주로 위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일반시장으로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각 사가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사업화 역량, 모발 분석 기술 등에 대한 상호 교류 체계를 구축, 공동연구개발 및 업무협력을 통해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됐다.

각 사는 개인별 모발분석을 통해 최근 3개월 동안의 대사 상태와 채네 중금속 및 미네랄 수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체계적인 모발 미네랄 검사 시스템을 활용, 개인의 신체 상태 진단 후 그에 특화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김정문알로에가 축적해온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노하우와 케이제이엠바이오의 연구개발 기술력, 건세바이오텍의 모발 분석 시스템 등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건세바이오텍의 정명일 대표는 “자연주의건강기업 ‘김정문알로에’에 건세바이오텍이 구축한 모발검사 기반의 맞춤 영양이라는 21세기 과학적 가치가 더해짐으로써, 시대가 요구하는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이 큰 성공으로 이어지리라고 믿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단발적인 교류를 넘어, 세 회사의 실질적이고 중장기적인 전략적 제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을 맺은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40여 년간 알로에를 필두로 한 천연물 연구개발과 유통에 매진, 자회사 케이제이엠바이오와 함께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과학적으로 입증하며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