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철도 정용일 정책위원장 위촉
  • 후원하기
평화철도 정용일 정책위원장 위촉
  • 강승혁 전문 기자
    강승혁 전문 기자 wonil21@peacerailway.org
  • 승인 2021.01.21 12: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 쇄신을 통해 통일운동에 박차를 가하는 평화철도
평화철도 정책위원장 위촉
신축년, 정용일 정책위원장의 활약 기대

<평화철도 정용일 정책위원장 위촉>

사단법인 평화철도와 나아지는 살림살이 권영길 이사장으로 부터 위촉장을 받고 기념사진 촬영하는 권영길 이사장과 정용일 정책위원장. / 사진 촬영=강승혁 전문 기자
위촉장을 받고 기념사진 촬영하는 권영길 이사장과 정용일 정책위원장 / 사진 촬영=강승혁 전문 기자

 

사단법인 평화철도와 나아지는 살림살이(이하 평화철도)2021(辛丑年)을 맞아 인적 쇄신을 통해 통일운동에 박차를 가한다.

 

그 첫 번째 발걸음으로 정책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정책위원장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정책위원장은 평화철도 사무처장의 직함으로 활동하던 정용일 처장이다.

 

정용일 정책위원장은 통일운동 전문지 민족21’ 편집국장을 역임했으며 사단법인 평화의 길 대외협력위원장이기도 하다. 정용일 정책위원장은 통일운동 전문지 민족21’의 편집국장으로 재직하며 주옥같은 통일 관련 글들을 쏟아내며 통일의 열망을 불태웠고 수십 차례의 통일 관련 강연을 했다. 또한 한겨레신문, 통일뉴스에 글들을 기고하며 통일 정책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2020, ‘평화철도 목요 특별대담을 진행하며 구수한 말솜씨와 박식함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진행자로서의 우아함을 뽐내기도 했다. 신축년 정용일 정책위원장의 활약이 기대된다.

 

한편, 평화철도는 홍보위원회도 출범시킬 예정으로 홍보위원장 물색에 나섰다.

 

#평화철도 #정용일 #정책위원장 #정용일정책위원장 #남북철도연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