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플로리다국제대학, 2021 미국 공인시험 준비과정 ECG Technician Diploma 온라인 코스 실시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1.01.17 18: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플로리다에 위치한 플로리다국제대학(Florida International College–이하 FIC)이 코로나 19로 해외연수가 어려워진 상황을 반영하여, 미국 국가고시인 ECG Technician 자격증 취득 준비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플로리다국제대학의 수업 광경

이 과정은 심전도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제공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실무 중심으로 질병 및 의료전달체계 변화에 따른 선진 간호지식, 기술습득 및 국제 의료 능력 향상에 이르는 간호사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수강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심장 해부학 및 생리적 과정, 질병에 대한 과정과 전문 용어 습득, 의료 윤리와 환자 접촉 양상에 따른 법적인 문제, 심전도와 심초음파 교육, EKG 기계의 구성 요소와 기능 및 올바른 사용 방법 소개, 12 Lead ECG Placement를 위한 흉벽 해부학에 대해 배우게 된다.

FIC에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당분간 온라인 교육 방식으로 운영된다. 수업은 총 7주로 영어와 한국어 과정 중 원하는 과정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12명 모집 시 한 기수로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FIC에서 과정 수료증이 발급되고 미국 공인 시험인 NCCT 또는 NHA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FIC 담당자는 “미국 간호사는 의료 전문 시설뿐만이 아니라 학교, 보험회사, 보건기관, 산업체 등 간호사로서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넓으며, 미국 영주권 취득이 가장 확실한 직종이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현재에도 지속적으로 의료, 건강 분야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라며 “이에 FIC에서는 미국 이민을 꿈꾸는 간호사, 간호대학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미국 국가고시 자격증 과정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FIC는 간호, 호텔관광, 마사 조련이 특화된 대학으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승인한 해외 지정 교육기관이며, 수년간 대학생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과 다양한 자격증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