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리비 절감보다 안전과 사람이 먼저다” 안양 H아파트 입주민밴드 찬반투표

신영배 전문 기자
  • 입력 2020.12.18 13:50
  • 수정 2020.12.29 2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소재 H아파트에서 11월 입주자대표회의에서 관리비 절감을 위해 경비원 1명 감원을 결정하자, 최근 이에 반대하는 입주민들이 아파트의 안전과 경비원 일자리 보장을 주장하며 입주민 밴드에서 찬반투표를 하여 그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동수가 7개인 H아파트에는 현재 경비원이 7명 근무하고 있는 상태이다.

H아파트 입주민 밴드에 공개된 입주민 투표 진행 현황 사진

17일 현재 입주민 밴드에서 한 주민의 제안으로 진행중인 경비원 감축통한 관리비 절감안찬반투표에는 입주민 31명이 참가하였는 데, 반대가 28명으로 압도적으로 많은 상태이다. 밴드 게시글에서 대부분의 입주민들은 세대당 관리비 4천원정도가 줄어드는 대신에 아파트의 안전관리에 크게 구멍이 생길 수 있고, 아파트 환경관리도 이전보다 나빠질 것이다,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이런 시기에 취약노동자들의 일자리를 보장해 주자는 훈훈한 이야기도 많이 들리던데 참 안타깝다면서 비용절감만 앞세우는 입주자대표회의의 결정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표시했다.

안양군포의왕과천비정규직센터 정성희 아파트노동자지원사업단장은 안양시 아파트 동별 평균 경비원 수는 1.2명이라면서, H아파트의 현재 경비원수는 동별 평균 경비원수보다 적은 데도 오히려 경비원을 더 줄이겠다고 하여 아파트의 안전관리나 환경관리에 문제가 발생될까 우려된다, H아파트는 경비원수만 적정하게 가져가면 상생협약식을 맺고 안양시에 우수아파트로 표창을 추천할 수도 있는 아파트이다면서 입주자대표회의에 상생의 정신을 발휘해 줄 것을 주문했다.

H아파트 입주민 밴드에 게시된 경비원 감축 반대하는 입주민의 글

입주자대표회의 S회장은 관리비 절감차원에서 입주자대표회의가 한 결정이다, 입주민들의 의사를 잘 반영하여 결정하겠다면서 원론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