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청래, 윤석열 총장 정직 2개월 징계 평가 "김종인 펄펄 뛰는 걸 보니 잘 된 결정"

권용
  • 입력 2020.12.16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이 내쫓기고 소송전하면서 윤석열을 잔뜩 키워서 영입하고 싶었는지 모르겠다. 이런 시나리오였다면 김종인의 구상은 좌절된 것”

윤석열 검찰총장 정직 징계에 대해 잘 된 것이라고 평가한 정청래 의원(사진=정청래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16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종인이 펄펄 뛰는 걸 보니 잘 된 결정”이라며 윤석열 검찰총장 정직 2개월 징계에 대해 평가했다.

정 의원은 “야권이 일제히 비난하는 것을 보니 야권에 큰 손해가 났는가보다”라고 말하며 “김종인이 불만을 토로하는 것을 보니 본인의 예상 시나리오가 빗나갔나보다"고 전했다.

또한 “윤석열이 내쫓기고 소송전하면서 윤석열을 잔뜩 키워서 영입하고 싶었는지 모르겠다. 이런 시나리오였다면 김종인의 구상은 좌절된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어  “이제 윤석열은 검찰을 나오고 싶어도 못 나오고 붙잡혀있게 됐다”며 “몇 달간 국민의힘 도토리 대선주자들의 발목을 잡고 지지율을 깔아뭉개고 있을 테니 김종인이 화가 날만하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정직 2개월은 여러모로 보아 신의 한수이고 한 마디로 ‘낫 배드(나쁘지 않다)’”라고 밝히며 “여기까지 온 것도 다 추미애 덕분이다. 추 장관의 강한 드라이브가 아니었다면 검찰개혁도 힘들었을 것”이라고도 전했다.

더불어 “검찰개혁이라는 시대정신에, 법무부 장관에 강단 있는 추미애가 버티고 있었기에 공수처도 흔들림없이 통과될 수 있었다”며 “상대 진영에서 날아오는 온갖 화살을 온몸으로 맞아 고슴도치처럼 되었지만 나는 그런 추미애가 고맙고 감사하다. 전우애를 느낀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 총장은 입장문을 통해 징계위의 정직 결정이 “임기제 검찰총장을 내쫓기 위해 위법한 절차와 실체 없는 사유를 내세운 불법 부당한 조치“라고 비판하며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 정직 결정에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또한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 독립성과 법치주의가 심각하게 훼손됐다”며 “헌법과 법률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잘못을 바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