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주호영, 노무현 전 대통령 언급은 후안무치의 극치"

권용
  • 입력 2020.12.02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호영 원내대표의 발언,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명예훼손이자, 대통령을 지켜드리고자 했던 모든 국민들에 대한 모독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언급, 이재명 경기지사가 주 원내대표를 강하게 비판했다.(사진=이재명 경기지사)

이재명 경기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언급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를 강하게 비난했다.

이 지사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주 원내대표의 발언으로 <우리 국민들이 울고 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주 원내대표가 문 대통령을 향해 “공수처법을 개정해 공수처장을 자기 사람으로 앉히고 면책특권을 완성시키려 한다”는 비난을 넘어 음해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검찰 수사 담담히 받아들였던 노무현 전 대통령이 울고 계신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보고도 믿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러한 주 원내대표의 발언은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명예훼손이자, 대통령을 지켜드리고자 했던 모든 국민들에 대한 모독이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16년 전, 노 대통령을 희롱했던 당시 한나라당의 행태를 언급, 주 원내대표가 고인의 뜻까지 왜곡하고 모욕하려 한다고 비난했다.

또한 정치인 입이 가볍다고 하나 후안무치의 극치가 아닐 수 없다고도 덧붙였다.

이 지사는 주 원내대표에게 부디 국민들에게 부끄러운 줄 알라고 충고했고, 국민들은 과거를 잊고 부끄러움을 모르는 정치에 울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