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시나미하게 둘러보기 ‘강릉도시탐사대’ 결과전시회

조연주 전문 기자
  • 입력 2020.11.25 0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4명 시민 참여
202곳 강릉 구석구석 탐사

144명의 시민이 202곳의 강릉을 시나미하게 둘러본, 강릉도시탐사대 결과전시회가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 3일간 명주예술마당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재)강릉문화재단 산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지금종)가 진행한 “강릉도시탐사대”의 결과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강릉시민들이 강릉 구석구석을 시나미하게 그려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강릉도시탐사대’는 강릉시에 거주하며 강릉의 도시문화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이 참여, 스스로 주체적 의견이 반영된 탐사지를 선정하였다. 그 결과 문화공간 탐사대, 경관 탐사대, 강릉상품 탐사대, 술집탐사대, 주전부리탐사대, 카페(커피)탐사대 총 6개의 분야의 탐사가 진행되었으며,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탐사대원들은 주 1회 이상 강릉을 탐사하고 기록하는 과정을 거쳤다. 시민들이 직접 탐사하고 구축된 자료는 온라인 강릉문화지도로 제작되어 누구에게나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탐사대 결과물 일부를 오프라인으로 볼 수 있는 기회로써 개최일에는 도시탐사대 탐사대원들의 에피소드를 듣는 토크콘서트도 개최하였다. 지역문화브랜드 창생을 목표로 하는 지역자원 발굴 및 활용 사업인 ‘강릉도시탐사대’는 앞으로 시민 주도의 과정중심의 브랜드 생성 및 강화의 효과가 기대되며, 장기적으로 도시탐사 아카이빙을 통한 시민문화교육 및 대안적 관광문화 활성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상세 문의_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033-647-6810 / gnculture@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