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판도시 인문학당 ‘2021 도약! 프로젝트’ 진행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11.17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출판도시 인문학당 연말 시리즈 강연 중 ‘2021 도약! 프로젝트’가 11월 28일(토) 오후 1시, 3시에 진행된다.

이번 연말 강연은 ‘2020 마음 연말정산’, ‘2021 도약! 프로젝트’, ‘오! 크리스마스, 나만의 소품 만들기’라는 각각 다른 주제로,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을 계획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

출판도시 인문학당은 책과 관련한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통해 책과 인문학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는 프로젝트이다. 출판사·작가·독자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독서 운동 확산 및 인문학 출판 콘텐츠 생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출판도시 인문학당 연말 시리즈 강연인 ‘2021 도약! 프로젝트’가 11월 28일 오후 1시, 3시에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출판도시 인문학당 연말 시리즈 강연인 ‘2021 도약! 프로젝트’가 11월 28일 오후 1시, 3시에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연말 시리즈 강연 가운데 두 번째인 ‘2021 도약! 프로젝트’는 올해보다 조금 더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들을 위한 인문학 강연이다. 강연마다 하나씩 ‘인생 스킬’과 ‘인생 수업’이 담겨있다.

강연 당일 오후 1시에는 ‘말하기를 말하기’ 저자이자 팟캐스트 ‘책읽아웃’ 진행자 김하나가 “‘말하기를 말하기’를 말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모두가 하고 있지만 아무도 깊게 생각하지 않았던 ‘말하기’의 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오후 3시에는 ‘나만의 콘텐츠 만드는 법’ 저자이자 콘텐츠 기획자 황효진이 “읽고 보고 듣는 사람에서 만드는 사람으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콘텐츠를 기획하고 만드는 것은 세상에 없던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과는 크게 상관없음을 이야기하면서 함께 콘텐츠 기획법을 알아보고, 각자의 기획안을 작성해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이번 강연은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행사 운영 지침을 준수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출판도시문화재단 유튜브)으로 진행된다.

인문학과 말하기, 글쓰기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강연 내용은 출판도시 인문학당 홈페이지, 출판도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