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U게이트웨이, ‘유기농 식품 및 음료 전시상담회’ 12월 1~2일 온택트 개최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11.16 11:20
  • 수정 2020.11.16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EU대표부가 주최하는 EU게이트웨이 '2020 유기농 식품 및 음료 전시상담회'가 12월 1~2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열린다.

유럽의 프리미엄 유기농 가공식품 및 음료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업체의 제품을 현장에서 시식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고, 유럽업체와의 비즈니스 미팅은 화상으로 이뤄진다. 1:1 화상미팅에는 전문 통역사가 참여한다. 

EU게이트웨이 ‘2020 유기농 식품 및 음료 전시상담회’가 12월 1~2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EU게이트웨이 ‘2020 유기농 식품 및 음료 전시상담회’가 12월 1~2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한EU대표부에 따르면,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가공과일 및 채소, 베이커리, 소스 드레싱 및 조미료, 오일 및 지방, 스낵류, 스프레드, 와인 및 주류, 주스 및 음료 등 식음료의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제품들이 대거 소개된다. 제한적이고 특별한 식이요법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모든 제품이 유기농이다. 유기농 비건, Non-GMO, 글루텐 프리, 무설탕 제품과 함께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진 고품질의 식재료 기업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체에 해로운 첨가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자연의 성분과 맛을 최대한 살린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유럽 현지 유기농 농장에서 재배된 과일로 만든 슈퍼푸드와 설탕 및 첨가제가 없는 베리 제품, 착색제 및 방부제가 없는 100% 유기농 주스 및 잼, 말토덱스트린을 포함하지 않은 유기농 과일 및 식물 파우더, 야생의 북극 열매로 맛을 낸 유기농 자작나무 수액 등이다.

이밖에도 생물역학농법으로 재배한 유기농 치즈, 코코넛 및 귀리를 사용해 만든 유기농 요거트 및 글루텐프리 스낵바, 비건용 크래커와 유기농 초콜릿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맛 좋은 디저트류도 소개된다. 세계적으로 고품질을 자랑하는 유럽산 올리브오일과 각종 파스타 재료, 정통 지중해 소스 및 와인 식초, 수 년간 수상 경력을 가진 유기농 와인 및 프리미엄 주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유럽 기업의 상호 비즈니스 협력을 촉진하는 EU게이트웨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2020 유기농 식품 및 음료 전시상담회’를 통해 유럽업체와 1:1 비즈니스 상담을 희망하는 국내업체는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된다(www.eu-gateway.kr/organicfood).

주한EU대표부는 2016년부터 그린에너지, 환경·물, 헬스케어·의료, 현대 유러피안 디자인, 유기농 식품 및 음료 등 이상 5가지 중점 산업을 선정해 한국에 비즈니스 사절단을 파견하는 경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