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탐방 (주)무니스튜디오] K메디컬처 선도, 차크라 아로마 내세워 북미 공략 나서
  • 후원하기
[기업 탐방 (주)무니스튜디오] K메디컬처 선도, 차크라 아로마 내세워 북미 공략 나서
  • 홍재기 전문 기자
    홍재기 전문 기자 champ8383@naver.com
  • 승인 2020.11.15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테라피 아로마시장 7,600억 원으로 성장
- 미국FDA, 유럽 CE, 러시아 GOST인증으로 해외 진출 준비

국내 에슐레저 시장이 폭발적 성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의료와 테라피를 융합하는 새로운 산업이 커지고 있다. K컬쳐, K의료, K뷰티와 함께 이와 관련된 산업이 블루오션이 되면서 수출 효자 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무니스튜디오의 ‘차크라 아로마 릴랙싱 컬러패치’
무니스튜디오의 ‘차크라 아로마 릴랙싱 컬러패치’

문화, 레져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에슐레저 글로벌 시장규모는 360조에 이를 정도로 급성장했고, 국내 향기 제품 시장 규모 역시 4조원에 이르며 매년 10% 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다. 그중 테라피 아로마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이 7,600억 원에 이른다.

대한민국 웰빙 지수가 주요국가 중 30위권으로 스트레스 지수가 매우 높고, 일과성 수면장애를 격은 인구가 약 30%가 넘는 다고 보고되고 있는데 이는 현대인들이 겪는 몸, 감정, 영적인 부분의 정신적. 심리적 안정이 부족한데 따르며 업무스트레스, 인간관계와 관련한 압박감, 불규칙한 생활, 운동부족에 기인한다.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 해결>

이런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해결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중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무니스튜디오(대표 박재성)’가 스타트업, 벤처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주식회사 무니스튜디오는 의약품 및 의료기기(medical)와 문화 콘텐츠(culture)를 융합한 메디컬처(mediculture) 기업으로 대한민국 웰빙 지수를 높이는데 앞장섯다.

국내 메디컬쳐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무니 스튜디오는 2018년 첫 번째 브랜드 차크라를 출시했다. 7가지 차크라의 고유색상, 문향디자인과 아로마 에센셜오일 성분을 함유한 패치에 이어 아로마 롤온 제품, 아로마 테라피 힐링 세트로 이어지며 최근에는 요가&명상 테라피 클래스를 선보이면서 테라피 시장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오프라인으로 롭스 30개 매장, 현대백화점 9개점,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3개점, 미국에는 TJX프렌차이즈 계약 후 35개 북미지역에 납품하고 있다. 금년 매출 7억 원을 예상하고 2023년 매출을 60억 원으로 잡았다.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금상 수상,  ‘2019 강남 창업 해커톤 우수상’,  ‘2020 스포츠 스타트업 데모데이’ 2위 수상으로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2018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금상 수상, ‘2019 강남 창업 해커톤 우수상’, ‘2020 스포츠 스타트업 데모데이’ 2위 수상으로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미국, 영국 등에 혁신제품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

차크라 패치는 2건의 특허와 7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고 2018 서울 국제발명 전시회에서 금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미국FDA , 유럽 CE, 러시아 GOST인증을 받아 해외 진출을 본격화 하면서 2020년 초 영국법인을 설립하여 made in uk제품을 준비하고 있고, 아마존에 상표권을 ‘launchpad’ 등록을 마치고,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아로마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한 딥러닝 기반의 메디컬 테크 솔루션 앱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플렛폼, 컨텐츠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R&D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무니스튜디오 박재성 대표
무니스튜디오 박재성 대표

<서울 이랜드 FC 선수에게 차크라 시리즈 후원>

무니스튜디오는 지난달 20일 서울 이랜드 FC(감독 정정용)E-Partners 후원 협약을 체결하면서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무니스튜디오의 핵심 프로그램인 요가&명상 테라피 클래스를 진행하여 선수들이 색다르게 피로를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대표 제품인 차크라 시리즈를 후원하고, 구단은 홈경기 이벤트, SNS이벤트를 통해 무니스튜디오에서 후원한 다양한 물품을 팬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정정용 감독은 시즌 중에는 선수들이 항시 긴장해서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지치기 쉽다. 그래서 훈련 이외의 시간에는 확실히 편하게 쉬어야 한다. 무니스튜디오의 다양한 테라피 관련 제품, 서비스를 통해 선수들이 휴식의 질을 높일 수 있을 있을 것 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무니스튜디오 차크라 아로마 릴렉싱 패치
무니스튜디오 차크라 아로마 릴렉싱 패치

한편 무니스튜디오는 지난 1112일 국민체육진흥공단(조재기), 씨엔티테크(전화성)가 주최한 ‘2020 스포츠 스타트업 데모데이에 참석하여 액셀러레이터 및 창업도약센터사업에서 2위를 수상하였다.

무니스튜디오 박재성 대표는 무니스튜디오는 메디컬쳐분야 개척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반드시 글로벌 시장에서 K메디컬쳐 대표기업답게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 출시하면서 대한민국의 문화적 특색을 널리 알릴 것이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후원이 좋은 콘텐츠와 정의로운 사회를 만듭니다.
  • 1,000
    후원하기
  • 2,000
    후원하기
  • 5,000
    후원하기
  • 10,000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