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번개장터, ‘월드 드로우 페스티벌’ 11월 28일까지 진행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11.13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로우 이벤트&공연…‘취향 잇는’ 페스티벌
선우정아, 카더가든, 서사무엘 등 참여 예정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11월 11일부터 28일까지 드로우 이벤트와 페스티벌을 결합한 신개념 이벤트 ‘번개장터 월드 드로우 페스티벌(이하 월드페, BGZT WDF)’을 개최한다. 이번 번개장터 ‘월드페’는 구하기 어려운 인기 아이템을 추첨제로 구입할 수 있는 드로우 이벤트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줄서기와 방구석 1열에서 즐길 수 있는 인기 아티스트들의 공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번개장터가 드로우 이벤트와 공연을 결합한 ‘월드 드로우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번개장터가 드로우 이벤트와 공연을 결합한 ‘월드 드로우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월드페’는 △드로우 존 △라이브 존 △푸드 존 등 실제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옮겨 놓은 구성으로 진행된다. ‘드로우 존’에서는 이색 협업으로 한정 출시되어 화제를 모았던 ‘나이키 에어 디올’과 ‘루이비통 X 슈프림 키폴 반둘리에’를 비롯해 총 7000만원 상당의 럭셔리 아이템 및 스니커즈를 드로우 특별가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있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드로우부터 출석체크 미션 또는 친구초대 미션을 통해 응모하는 총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아이템 라인업은 번개장터 앱과 월드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7일과 28일에는 드로우 이벤트 당첨자 발표와 함께 선우정아, 카더가든, 서사무엘 등 개성 강한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공연이 예정돼 있다. 공연은 번개장터 앱과 월드페 공식 웹사이트 ‘라이브 존’에서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번개장터 공식 인스타그램(@bgjtmag)을 통해서도 실시간 송출된다. 행사 기간 중 웹사이트에 실시간 동시 접속자 수가 표시돼 비대면 이벤트이지만 참가자들이 페스티벌을 함께 즐기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페스티벌 기간 원하는 아이템을 착용한 커스텀 캐릭터를 만들고 SNS에 공유해 인스타그램 줄서기(#취향으로연결된우리)를 할 수 있는 ‘퍼레이드 존’, GS25 편의점 쿠폰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푸드 존’이 운영되며 월드페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굿즈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번개장터는 7월부터 한정판 스니커즈, 스트릿 등 다양한 테마로 ‘BGZT 드로우’를 진행하며 총 30만명에 달하는 누적 참가자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그간 진행한 드로우 이벤트에서 한 차원 진화한 ‘소통형 페스티벌’로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와 더 큰 호응이 예상된다.

최재화 번개장터 CMO는 “스니커즈부터 디지털 기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거래하며 ‘취향 소비’의 주축이 되고 있는 번개장터 이용자들을 비롯해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즐기지 못해 아쉬워했던 모든 분이 ‘따로 또 같이’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