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2020년 우수기업 9개사 선정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10.20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는 19일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2020년도 우수기업 9개사를 지난 16일 선정했다.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해온 우수기업 제도는 성장 가능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도가 높은 중소․중견 기업을 발굴, 기업인의 사기진작과 기업성장을 돕기 위함으로 매년 10개 내외의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모두 9개 사가 안양시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수 조명기기 생산 유양산전(주), 반도체 토대의 장치 생산 ㈜네온테크, 방송 및 음향장비 주력상품인 동광전자(주), 카메라 자동화 장비 생산 ㈜루리텍, 기업체의 인사, 회계, 생산관리를 관리하는 솔루션 개발 업체 ㈜씨와이,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주), 상수도 원경감시제어 삼일데이나시스템(주), 스마트 공장 구축 건솔루션(주), 도장로봇 제조 두림야스카와(주) 이다. 

선정된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3년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공영주차장 이용료 감면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지며, 각종 기업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도 입게 된다. 

시는 매년 관내 2년 이상 사업 활동을 하고 있는 매출액 50억 원, 종업원 수 20명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서류심사와 함께 현장실사를 벌이고 경영성과, 기술품질관리, 근무환경, 해외수출 및 고용, 지역사회 기여도 등이 주요 평가항목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우수기업’ 선정은 기업인에게는 영예를, 종사자에게는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북돋아주는 상징성을 지닌 상으로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안양시 경제의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우수기업임의 명예를 드높일 인증판 부착식을 11월 중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