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 공모전 ‘HELLO 충북’ 개최…총상금 1100만원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10.16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홍보 제작물 11월 30일까지 접수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충북을 홍보하는 시각적 영상 제작물을 대상으로 ‘HELLO 충북’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충북을 홍보하는 시각적 영상 제작물을 대상으로 ‘HELLO 충북’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총상금 1100만 원을 내걸고 ‘HELLO 충북’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한다.

충북을 홍보하고 표현하는 모든 시각적 영상(UCC, 광고, 애니메이션, 웹툰, 융복합 콘텐츠 등)을 출품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 마감일은 11월 30일이다.

공모 주제는 충북 관련 소재 ‘충북 Live’로 △새로운 소재, 콘텐츠, 이야기로 충북 알리기 △충북 관광 증진을 위한 아이디어 △실감 콘텐츠를 활용한 충북 마케팅 △충북 특화 소재 발굴 △기타 충북 관련 내용이다. 응모는 미디어 창작자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4인 이하) 할 수 있다.

출품 양식은 웹페이지에서 재생 가능한 30초 이상 영상이며 시간제한은 없다. 확장자는 AVI, MPEG, WMV, MOV, MP4 가운데 하나를 골라야 하고 가로가 1920픽셀 이하(16:9, 4:3 화면 비율)여야 한다.

이미지 및 영상 오픈 소스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음원은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 360도 파노라마 영상이나 CG영상은 4K 이상 화질로 제작돼야 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 상금은 500만 원이다.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2편 각100만 원, 입선 4편 각 50만 원 등 총 11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응모는 이메일과 HELLO 충북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공모전 제출 웹하드를 통해 할 수 있다.

지원서는 지원서 다운 웹하드나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