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미애, "공수처 완성이 검찰개혁의 완성"

권용
  • 입력 2020.10.15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 공수처 출범의 중요성 강조
문재인대통령의 의견을 따라 공수처는 수사과정과 절차, 수사방법이 다른 수사기관의 모범이 될 것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공수처 출범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추 장관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수처 완성이 검찰개혁의 완성이라고 밝혔다.

공수처 설립을 국회에서 논의해온 지 어언 24년이라고 밝힌 후 국민이 염원하는 공수처가 하루빨리 완성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장관은 과천 공수처가 석달이나 집주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히며 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김종민,신동근 최고위원, 오영훈, 김영배, 신영대의원이 공수처(남기명 단장)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이어 수사기구의 전범이 되게 해달라는 인권변호사출신 문재인대통령의 의견을 따라 공수처는 수사과정과 절차, 수사방법이 다른 수사기관의 모범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검사실과 수사관의 방이 별도로 분리, 수사관과 피조사자가 각자 이중모니터를 통해 진술하는 대로 기재되는지를 즉시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으며 조사실에서는 조사과정이 영상녹화가 되도록 설계하여 인권침해를 감시·감독할 수 있고, 인권감찰관이 배치되어 있다고 전했다.

추 장관은 처장추천위원회 구성부터 막혀있는 작금의 상황을 극복하고 공직부패비리 사정기구가 순항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공수처 출범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사진=추미애 장관 페이스북 갈무리)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