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단체 헌혈 실시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10.08 12:47
  • 수정 2020.10.08 12: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장애인체육회 제공]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6일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道장애인체육회는 현재까지 26차에 걸쳐 정기적으로 단체헌혈을 실시해왔다. 道자원봉사센터는 22차 단체헌혈부터 합류하여 두기관이 공공기관 단체헌혈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두 기관은 단체헌혈에 앞서 가슴이 따뜻해지는 헌혈과 함께 지구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안녕 플라스틱OUT 함께 할게” 캠페인을 추진했다.

“안녕 플라스틱 OUT 함께 할게” 캠페인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일상생활에서부터 자원봉사의 힘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전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를 촉진하는 공동행동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을 중심으로 경기도산하 공공 및 유관기관 등 다양한 영역과 연계하여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만들어 온기는 더하고, 플라스틱 사용 자제와 재활용 등으로 지구의 온도를 낮추고자 하는 공동행동 실천 프로그램이므로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道장애인체육회는 최근 코로나19의 감염예방 수칙을 알리고, 물리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다중이 이용하는 감염 취약시설에 항균필름을 4개소에 부착 및 시공하였으며, 혈액부족을 해소하기 위하여 매 격월마다 직원이 단체헌혈에 참여하여 경기도에 온기를 나누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덕분에 캠페인에 동참하고 화성지역 농가에 포도 순을 따주는 등 일손을 도왔으며, 도 산하기관인 경기도청소년 수련원과 협업하여 해안에 떠밀려온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道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 코로나19 장기화로 함께하는 것에도 두려움이 따를 순 있지만, 믿음과 열정을 더하고 실천해내는 것이 진정한 용기이며, 다양한 자원봉사로 소통하고 조금씩 성장해가는 이 순간이 더욱 중요한 시기이므로 잘 이겨내야 한다”고 말했다.

道자원봉사센터 권석필 센터장은 “ 세상을 변화하는 작지만 가장 강력한 힘은 나의 실천이며,일상생활 속에서의 친근한 활동으로 전 국민이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의 가치를 더욱 많이 알리겠다“ 고 답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