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노래 추천 '모두의 승리를 위하여'

권용
  • 입력 2020.10.07 13:51
  • 수정 2021.03.29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냥 울고만 있을 순 없다 / 싸워서 이겨야한다 / 이 순간 지구의 모든 인간은 아군이다 / 모두가 하나 되어 나라의 구분 없이 바이러스 퇴치하자 / 모두의 승리를 위하여”란 가사 속에서 어려운 시국을 전 인류가 하나되어 극복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느낄 수 있는 노래

영상=미디어피아 유튜브(바로가기)

 

갑작스러운 코로나19의 등장으로 전세계가 고통받고 있다.

이 위기 속에서 많은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미디어피아(대표 김문영)와 SW아트컴퍼니(대표 성용원)는 ‘모두의 승리를 위하여(김문영 작사·성용원 작곡)’ 뮤직비디오 한국어 버전을 미디어피아 유튜브를 통해 다시 공개했다.

김문영 시인이 작사, 성용원 대표가 작곡한 행진곡 풍으로 한국어뿐 아니라 중국어 버전도 제작됐다.

“마냥 울고만 있을 순 없다 / 싸워서 이겨야한다 / 이 순간 지구의 모든 인간은 아군이다 / 모두가 하나 되어 나라의 구분 없이 바이러스 퇴치하자 / 모두의 승리를 위하여”란 가사 속에서 어려운 시국을 전 인류가 하나되어 극복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느낄 수 있다.

김문영 시인(미디어피아 대표)는 “코로나19 발발로 전 세계 인류가 고통 속에 신음하고 있는 상황이 안타까워 시를 쓰게 됐고, 성용원 대표가 곡을 입혀 음원을 출시했다”며, “모든 인류가 하나되고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지현(상명대 성악과 교수)이 불렀으며 중국인 성악가 노홍여, 유야닝, 향몽이, 량사오루 등이 중국어 버전을 함께 합창했다. SW체임버앙상블 악장 여근하·플루트 오아라·바이올린 오현·비올라 맹진영, 첼로 유완·피아노 성용원이 반주를 맡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