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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에 디지털을 입혀라

정문섭 전문 기자
  • 입력 2020.09.27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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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류가 바뀌면 어종이 바뀌고, 어종이 바뀌면 어선을 바꿔야 한다.

당신은 아나로그 세대입니까 아니면 디지털 세대입니까?

제 유튜브를 보시는 분이라면 아나로그 세대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소개하는 감성에 디지털을 입혀라바로 이 책을 통해

좋은 교훈을 얻어갈 수 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프롤로그 내용

마쓰시다 고노스케의 일화 이야기

경영의 신, 3,

혼다 자동차의 혼다 소이치로, 교세라 그룹의 이나모리 가즈오

내쇼날 전기 마쓰시다 고노스케

겨울철 선풍기 사업 지지부진 사업부장을 불러 왜 매출이 없냐?

사업부장 화장실에서 전전긍긍 고민하다 갑자기 떠오른 생각

화장실에 냄새를 제거하는 선풍기를 달면 계절에 관계없이 팔리지 않을까

보고, 당신이 받는 5배의 월급은 고민하는 값

 

기업을 하는 CEO라면 고민거리 2가지

1)저성장 장기침체시장에서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2)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고를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가

3)포스트 코로나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지난 100년간 세계평균기온이 2도 상승, 해수면 온도 1.5도 상승

대구사과에서 강원도 사과로

동해바다 명태만 잡히던 곳이 오징어만 잡힌다.

남해 쥐치포, 서해안 참조기가 고등어로 바뀌었다.

조류가 바뀌면 어종이 바뀌고, 어종이 바뀌면 어선을 바꿔야 한다.

 

 

첫 번째는 조류가 바뀌면 어종이 바뀐다.’입니다.

소니,히타치, 파나소닉 일본 잘난 전자회사 10개 합쳐야 삼성매출 못따른다.과거 3개월씩 일본에 가서 벤치마킹하던 삼성이 놀랍도록 성장한 이유

아나로그에서 디지털로의 변환- 반도체 사업에 뛰어들었기 때문

 

두 번째, 혁신을 혁신하라

-19936월 이건희 회장의 프랑크푸르트 선언

국제화시대에 변하지 않으면 2류를 못벗어난다.

마누라와 자식을 빼고 다 바꿉시다.

마누라만 바꿨다는 농담들도 있었지만 반도체와 스마트폰에 투자한 결과

삼성의 세계시장 점유율 21.7% 세계 1위를 차지

 

셋째, 어종이 바뀌면 어선을 바꿔라.

Understand의 개념 Under + stand 고객의 오른쪽 아래에 서서 봐라.

디지털 원주민과 이주민의 차이 카메라와 디카

고객이 달라지고 있다.

한국사회의 세대구분

베이비붐 세대-->X세대 -->밀레니얼 세대-->Z세대

 

조류가 바뀌면 어종이 바뀌고, 어종이 바뀌면 어선을 바꿔야 한다.

명태는 그물로 잡지만 오징어는 집광등을 달고 낚시로 잡아야 한다.

 

1)상품만이 아닌 특별한 가치가 있어야 한다.

2)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해결해준다.

3)혼이 담긴 서비스를 한다.

4)프로 전문가의 도움이 있다.

5)관행과 상식의 틀을 깬 즐거움이 있다.

 

위험은 모두에게 닥치지만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주어진다.

준비가 기회를 만날 때 오는 것이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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