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관람객 1차 사전등록 10월 5일 마감…노마, 보라보라한 세계, 박냠, 백초충 등 유명 작가 참가

이창호 전문 기자
  • 입력 2020.09.23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메이드와 일러스트레이션은 손끝으로 만들어 가는 느림의 가치를 추구하며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세상 하나뿐인 예술작품이자 ‘나’만의 가치 실현의 수단으로서 창업 및 취미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1차 사전등록 마감일인 10월 5일 이전에 입장권을 구매하면 4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1차 사전등록 마감일인 10월 5일 이전에 입장권을 구매하면 4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핸드메이드 및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을 조망할 수 있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이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최근 여러 형태의 콜라보 작업과 굿즈 사업 등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작품과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K-일러스트레이션 존’이 마련되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노마, 보라보라한 세계, 박냠, 백초충 등 유명 작가들이 다수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노마, 보라보라한 세계, 박냠, 백초충 등 유명 작가들이 다수 참가한다.

K-일러스트레이션 존에는 국내 유명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따뜻하고 짙은 감성으로 소년소녀들의 일상을 그리는 작가 노마를 비롯해 평범한 일상에 보랏빛 감성을 입히는 보라보라한 세계, 잊혀지지 않는 평범한 날들을 시원하게 그려내는 작가 박냠과 매일 매일의 감성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작가 백초충 등의 아티스트와 감성 가득한 작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에게 일러스트 작품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에게 일러스트 작품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장 내 ‘나도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벤트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준비된 미술도구를 활용해 직접 작품을 창작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람객과 아티스트가 서로의 작품을 공유하며 새로운 소통의 장을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관람객의 개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전시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상품을 증정한다.

출품 작가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출품 아티스트의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해 2021년 개최될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과 부산 행사에 무료 출품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등 한 팀에게는 목공C 1부스를, 2등 두 팀에게는 목공B 각 1부스, 3등 두 팀에게는 목공A 각 1부스를 제공한다. 아티스트들에게 작품전시 동기를 부여하고, 관람객에게는 수준 높은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필수템인 부자재, DIY Kit 등을 전시하는 ‘자재·재료 특별관’과 원데이 클래스로 직접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작품 제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라운지’ 등 다양한 기획전을 즐길 수 있다.

‘힐링존’에서는 박용수 충청대 교수의 갖가지 소재로 만든 수제 스피커를 만날 수 있다.
‘힐링존’에서는 박용수 충청대 교수의 갖가지 소재로 만든 수제 스피커를 만날 수 있다.

관람객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키는 ‘힐링존’에는 박용수 충청대 전기전자학부 교수 초청전이 준비될 예정이다. 박 교수는 오크통, 도자기, 종이죽 등 갖가지 소재의 수제 스피커를 제작하여 일상의 ‘행복소리’를 담아내고 있다.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만남, 테크놀러지와의 콜라보를 통해 핸드메이드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면 볼수록 사랑스러운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의 1차 사전등록 마감일은 10월 5일(월)이다. 사전등록을 하면 40% 할인된 금액인 6,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각종 티켓 판매 사이트 및 소셜커머스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할인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국제전시는 올해 6월 ‘서울국제주류박람회’와 7월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을 안전하게 진행한 경험을 살려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참여 아티스트와 관람객이 모두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발열 체크, 행사장 내부 손 소독제 비치, 문진표 필수 작성 등 방역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호 전문기자 mice852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