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일본 보수우익에게 경고 "국가적 신뢰회복은 침략과 인권침해 역사의 반성과 진심어린 사죄 시작"

권용
  • 입력 2020.09.02 22: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통해 '일본 보수우익에게 경고합니다' 글 남겨
광복 이후 최근까지도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과 위안부문제 협상 강요, 강제징용피해자 대법원판결과 집행 연기 압력 등 사실상 내정간섭

일본 보수우익에게 경고 메세지를 남긴 이재명 경기지사(사진=이재명 경기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이재명 경기지사가 일본 보수우익에게 강력한 경고 메세지를 보냈다.

이 지사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일본 보수우익에게 경고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일본 대표적 경제지인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최근 이 지사를 두고 “인권 변호사 출신인 이 지사는 2017년 대선에서 ‘한국 트럼프’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로 시원시원한 언동과 행동력이 지지받고 있다”, “2016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본은 적성국가다. 군사대국화할 경우 최초의 공격대상이 되는 것은 한반도다’라고 올리며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을 반대했다”며 이 지사가 반일인사임을 강조했다.

이에 이 지사는 일본 보수우익 입장에서 자신은 많이 거슬리는 인물이고 위 보도는 팩트 자체만 보면 틀린 것은 없다고 밝혔다.

그런데 문제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앞두고 반일감정이 최고조에 이르던 4년전 글을 끄집어 자신을 반일인사로 규정한 것인지 그 숨의 의도를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 지사 자신은 재무장과 군사대국화를 꿈꾸는 일본 보수우익 정치권을 경계할 뿐 일본 국민과 일본국에 대한 반감이나 적대적인 생각을 해본적도 없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 밝혔다. 이어 일본 정치가 일본국민 복지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여 동북아 평화공존과 공동번영의 주축이 되고 다시는 보수우익세력의 대륙진출공상에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 생명이 희생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반도를 수없이 침략했던 역사를 언급하며 광복 이후 최근까지도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과 위안부문제 협상 강요, 강제징용피해자 대법원판결과 집행 연기 압력 등 사실상 내정간섭에 다름없는 일을 벌여왔음을 밝히며, 이러한 한국내 정치개입과 내정간섭에 이용돼온 도구가 바로 일본 보수언론들이라고 지적했다.

이 지사는 일본 극우세력을 지탱하던 아베 총리의 몰락과 코로나19, 경제침체 등으로 패닉상태인 일본의 현상황을 언급하며, 일본 극우세력의 전통적 전략에 따라 자국민의 시선을 외부로 돌려 적대감을 만들고 내부결속을 강화하는 한일관계 비틀기를 돌파구로 찾을 것이라 강조했다.

이어 군국주의 군사대국이라는 어리석은 욕망을 위해 반한감정을 부추기며 자국민을 호도하는 일은 그만 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일본이 꿈꾸는 보통국가화는 돈과 이지스함이 아닌 평화와 인권에 대한 국가적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국가적 신뢰회복은 침략과 인권침해 역사의 반성과 진심어린 사죄에서 비로소 시작된다는 점을 명심하기를 바란다며 일본 극우세력에 경고 메세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