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집회 참여자 전원 형사고발"

권용
  • 입력 2020.08.31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지사, 진단검사법률지원단 구성 지시
극소수 반사회적 인사들이 정치적 목적으로 사실상 생물테러에 가까운 행위를 하고 있다고 밝혀

이재명 경기지사가 진단검사법률지원단 구성을 지시했다.

이 지사는 30일 페이스북을 진단검사법률지원단 구성을 지시하며 사랑제일교회 및 광화문집회 참여자에게 진단을 거부할시 전원 형사고발과 관련 방역비용을 모두 구상청구할 것이라 경고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국민들과 정부가 자발적으로 방역에 참여하고 있지만 극소수 반사회적 인사들이 정치적 목적으로 사실상 생물테러에 가까운 행위를 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는 코로나전쟁에서 전투중인 공인에게 총질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공동체의 정당한 요구를 거부하는 경기도의 진단검사 명령에 계속 불응하고 있는 사랑제일교회모임과 광화문집회 참여자들의 행위가 더이상 용납되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리하여 이미 경기경찰청과 방역효율화를 위한 공동대응단이 구성되었고 집회 참여자들에 대한 형사고발 및 구상청구소송을 전문적으로 담당할 진단검사법률지원단을 변호사, 특사경, 역학조사관 등으로 구성하도로 지시했다고 전했다.

이 지사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더라도 예외없이 전원 형사고발하고 관련 방역비용을 모두 구상청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단검사법률지원단 구성을 지시한 이재명 경기지사(사진=이재명 페이스북 갈무리)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