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적폐청산연대, '국민생명 볼모'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 고발

권용
  • 입력 2020.08.26 2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폐청산연대, "최 회장은 자신이 속한 특정집단의 위력을 내세워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볼모로 정부와 거래를 하고 있다"
대한의사협회, "정부 정책 변화가 없을 시 3차 파업도 가능"

24일 오후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적폐청산연대)가 2차 총파업을 예고한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을 공무집행방해 위반 혐의로 경찰청에 고발했다.

적폐청산연대는 "최 회장은 자신이 속한 특정집단의 위력을 내세워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볼모로 정부와 거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3차 파업도 가능하다고 경고한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사진=최대집 회장 페이스북 갈무리)

또한 "(광복절 집회 이후) 코로나19 대유행을 앞두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넘어 3단계를 검토하는 매우 중대한 상황에서 최 회장은 자신이 속한 특정집단의 조직 이기주의를 내세우며 의사로서 직업 윤리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의사 본연의 사명을 저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 여의도 국회 앞에서 '의대정원 확충 및 공공의대 설립 추진방안'의 철회를 촉구하는 시위에 참가하는 등 전공의 총파업을 주도했다"고 주장하고 "대한민국이 코로나19 대유행 진입 상황인 매우 심각한 단계에 있어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볼모로 전공의 무기한 집단 휴진(총파업), 불법 진료거부 담합, 코로나19 검사 방해를 주도한 것과 관련, 국민의 염원을 받들어 이에 철저한 수사를 통해 엄중한 처벌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의협은 의료계 2차 총파업을 예고하며 정부 정책 변화가 없을 시 3차 파업도 가능하다고 경고했다.

현재 의료계는 △의대 정원 증원 △공공의대 신설 △한방첩약 급여화 시범사업 △비대면 진료 등을 추진하는 정부 정책을 비판하고 있으며 대한전공의협회(대전협)은 앞선 지난 21일부터 순차적으로 파업을 시작했다. 다만 코로나19 진료에는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