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에 살아남아 나를 일으켜 세우기

정문섭 전문 기자
  • 입력 2020.08.17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경의 리부트에서 배우는 리부트 공식 4가지

'김미경의 리부트' 지은이 김미경

‘백번 양보해도 사는 것, 살아내는 것만은 양보할 수 없다.’

나는 강사다. 김미경은 국민강사다. 코로나 기간 동안 강사수입 0원이 된 그녀는 함께 하는 직원들을 내보내지 않기 위해서도 위기를 넘길 방법을 찾을 처절한 고민을 해야 했다.

그녀는 종이 신문 2종과 주간지 2종, 국내외 비즈니스 컨설팅회사들의 리포트를 받아보기 위한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했다.

경제, 경영, 트렌드. 기술, 인문, 역사, 펜데믹 주제를 다룬 관련 서적들을 읽으며 솔루션을 찾는데 하루를 모조리 썼다.

‘코로나 이후의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을 알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

그녀는 결국,

언택트un-tact를 넘어 온택트on-tact,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인디펜던트 워커 independent worker, 세이프티 safety라는 네 가지 공식을 찾았고,

이것을 무사히 통과한 개인이나 사업은 코로나 이후 세상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해답을 제시했다.

Practice makes perfect.

밑줄 그은 내용

- 우리는 지금 되돌릴 수 없는 새로운 표준, 즉 뉴 노멀 new normal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 나는 코로나 이후의 위기를 내 힘으로 해결하겠다고 진심을 다해 결심했나?

- 언택트의 답은 컨택트가 아니라 온택트이다. zoom과 방방콘을 연결하라.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몸으로 체험하는 것이다.

- 2018년 애플이 미국서 고용한 직원 중 절반이 대학 학위가 없었다니 충격적이지 않은가.이는 애플만이 아니고 디지털 산업의 전반적인 흐름이 되고 있다.

- 인디펜던트 워커가 되려면, 첫째 코어콘텐츠를 가져라. 둘째 디지털기술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 셋째 셀프 업그레이드시스템을 만들어라. 넷째 네트워크를 관리하라. 다섯째돈 관리에 영리해져라.

- 얼마 전에 만난 주식 전문가는 앞으로 10년간 전 세계 주식이 껑충 뛸 것이라고 한다.

- 코로나 이후 불확실한 시대에 달라진 무대에서 다시 선 주인공으로 새로운 시나리오를 만들어보자.

- 즉시 실행할 수 있는 to do list를 마련하고, 리스트를 하나씩 실행해보자.

- 혼자보다는 팀을 만들어 실행하고, 실패를 통해 계속 수정해야 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