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디히어와 한양대병원 “원격진료향 AI기술 개발” 업무협약 체결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0.08.13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술로 원격진료 효율과 진료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공동으로 협력…
“국내환자, 해외체류 주재원, 재외동포들을 위한 원격진료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

메디히어(대표 김기환)와 한양대학교 구리병원(병원장 한동수)은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원격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공지능(AI) 기술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국내환자, 해외체류 주재원, 재외동포들을에게 보다 효율적인 원격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메디히어, 한양대학교 병원과 원격진료 업무협약 체결

본 협약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국내에서 처음 시행되는 원격진료향 인공지능(AI)기술 개발이라는 점이다. 이번에 개발 및 고도화되는 기술은 총 2가지로1) AI심층문진 Chat-bot 2) 의사 원격진료 Support AI 이다. AI심층문진 Chatbot기술: 원격진료 전에 AI예진, 문진, 심층문진 Chatbot 기술을 활용해 환자의 증상과 상태를 효율적으로 수집할 계획이다. 의사 원격진료 Support AI기술: 원격진료 진행 시 의사의 채팅 자동완성 및 답변추천 기능, 진료 및 진단 추천기능과 원격 화상진료 연결시 Voice to Text(Vtt)기술을 활용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의사의 진료차트 작성을 도울 계획이다. 원격진료 향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원격진료의 효율성과 진료의 정확도를 높이고 의사의 진료시간을 효과적으로 운영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환 메디히어 대표는 “한양대학교 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원격진료향 인공지능(AI)기술을 빠르게 고도화하여 국내환자, 해외체류 주재원, 재외동포 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메디히어에서 원격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메디히어는 현재 국내,외 환자들에게 무제한 원격진료 상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디히어는 8월초 국내 및 해외체류 주재원들을 위한 나만의 “온라인 주치의” 멤버십을 출시하여 월 1만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주치의”와 원격진료 상담이 가능한 정기구독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미국 내 한인분들을 위해 $119/년에 무제한 원격진료와 처방이 가능한 멤버십을 제공하여, 메디히어 소속 미국 한인 가정의학과 전문의(Primary care physicians)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원격진료 및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