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전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원풋볼' 파트너십 체결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08.11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축구 전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원풋볼'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원풋볼은 독일에 기반을 두어 자체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SNS) 채널뿐만 아니라 전 세계 약 4천 400만명의 축구팬이 사용하는 모바일 앱을 보유한 축구 전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이다.

해당 앱에서는 응원하는 국가, 클럽 등을 설정하면 맞춤형 실시간 뉴스, 이적 정보, 기록등을 보여준다.

전 세계적으로 200개 이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12개 이상 언어로 운영돼 축구팬 사이에서 영향력이 크다.

[사진=원풋볼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달 원폿볼 웹사이트에 K리그 단독 콘텐츠 페이지를 개설했다.

앞으로 전세계 축구팬들에게 K리그 하이라이트 영상을 비롯한 경기, 선수정보, 기획 콘텐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남은 2020시즌을 포함해 2021시즌까지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브라질 등 5개 국가에 라운드당 2~3개 경기가 영어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연맹 관계자는 "올 시즌 '덕아웃', '433', 'COPA90' 등을 포함해 이번 원풋볼까지 해외 축구 전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는 K리그를 전세계 축구팬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면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지역의 많은 팬들에게 K리그를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