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체육회, 실업팀 지도자 스포츠 인권 특별교육 실시

양태규 전문 기자
  • 입력 2020.08.07 18: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체육회 제공]

경기도 실업팀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故최숙현 선수를 추모하고 스포츠 인권 침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받았다.

경기도체육회는 지난 7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이인용 경기도체육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실업팀 지도자를 대상으로 ‘체육지도자 스포츠인권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1,2회로 나누어 총 180명의 감독·코치 등이 참여했으며, 故최숙현 선수에 대한 추모를 시작으로 ‘스포츠 인권 침해 심각성’, ‘성인지 감수성 제고’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지도자들은 스포츠인권 선서를 통해 일선 현장에서 선수들의 권익을 보장하고 존중하여 인권 침해 예방에 노력하는데 뜻을 모았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만들고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체육계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선수와 지도자가 화합하여 원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을 주관한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선수와 지도자 간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스포츠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며 “경기도체육회는 향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선수들의 권익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과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