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딸로 인해 강제송환된 배우 조재현, 그의 근황은?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0.07.28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조혜정 인스타그램 활동 시작
그의 부친인 미투사건 가해자 조재현에게 자연스레 이목이 쏠려

며칠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는 배우 조재현의 이름이 떠올랐다. 지난 21일 그의 딸인 배우 조혜정이 인스타그램 활동을 시작하자, 자연스레 그의 부친이 조재현의 근황까지 관심이 집중된 거. 이날 조혜정은 동료 배우 한보름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멋져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는 확대해석되어 복귀설로 번졌고, 그가 활동을 중단하게 되었던 배경인 아버지 조재현에게까지 연결된 것이다. 

배우 조재현, 사진 제공: 연합뉴스

조재현은 과거 5명의 여러 여성들에게 미투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이다. 당시 그는 "30년 가까이 연기 생활하며 동료, 스텝, 후배들에게 실수와 죄스러운 말과 행동도 참 많았다"며 "일시적으로 회피하려고 하지 않고, 이제 모든 걸 내려놓겠다. 큰 상처를 입은 피해자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말하고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PD수첩'은 조재현이 김기덕 감독과 영화 촬영 도중 성폭행에 가담했다고 탐사보도했다. 피해를 주장한 여성들은 수없이 많았으나 조재현은 여전히 법적인 처분을 받지 않은 상황. 당시 아버지의 추문 탓에 딸 조혜정 역시 활동을 중단했던 것이다.

조재현 변호인 측은 한 언론사와의 통화에서 "현재 지방 모체에서 칩거 중이다. 등산을 다니는 것 외네는 별다른 일을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가족과의 왕래도 없는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조재현의 미투 사건은 아직 법적으로 마무리 되지 않았다. 방송국 화장실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재일교포 여배우 A씨는 실제로는 조재현을 고소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조재현은 "합의된 관계였다. 어머니가 오히려 금품을 요구했다"고 반박하며 법정대응에 나섰지만 기소 중지된 상태다. 

배우 조재현, 사진제공: 연합뉴스

조혜정은 1992년 12월 생으로 올해 나이 29세 배우다. 미국극예술아카데미 졸업 후 단편 영화에 출연하며 경력을 쌓아왔다. OCN 드라마 '신의 퀴즈4'에서 우정미 역으로 데뷔했고, 2015년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아빠를 부탁해'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이밖에 온스타일 '처음이라서', MBC 에브리원 '연금술사', '상상고양이', MBC '역도요정 김복주', KBS 2TV '고백부부'로 연기 활동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