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용원의 음악살롱 37회차: SW아트컴퍼니 제2회 국제가곡콩쿠르

성용원 작곡가
  • 입력 2020.07.28 0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0일 목요일 오후2시, 서초동 로얄아트홀에서 열려

SW아트컴퍼니가 제2회국제가곡콩쿠르가 8월 20일 목요일 서초동 로얄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우리나라 가곡을 사랑하는 일반인이라면 국적, 나이 불문 참가할 수 있는 이번 콩쿠르는 자유곡 하나와 콩쿠르조직위원회에서 선정한 작곡가 6명의 주옥같은 12개의 가곡 중 하나를 택일하는 지정곡, 이렇게 두 곡을 부르는 방식으로 되어있다. 클래식 음악의 새로운 스타 발굴 및 현대적 감각의 예술성이 담긴 한국 가곡을 보급하고자 작년에 출범한 SW아트컴퍼니의 제1회 가곡콩쿠르에는 일반부 10명, 학생부 10명이 참가, 평상시라면 접해보지 못했을 생존하는 작곡가의 창작가곡을 익히고 부르면서 입상자는 카페 첼리스타에서 마련된 살롱콘서트까지 참가하는 기회를 누렸다. 1회 콩쿠르 조직위원장이었던 정치평론가 김홍국 박사는 '전체적으로 매우 수준 높고 실력이 뛰어난 전공생들의 참가로 우열을 가리기가 쉽지 않았다."라고 심사평을 밝혔다.

아직도 구독을 하지 않으셨나요? [성용원의 음악살롱]은 여러분의 구독과 사랑 그리고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영상 보시고 맘에 드셨다면 구독 꼭 눌러주시고 아래 후원에 동참해 주셔야지 미디어피아에서만 보고 들을 수 있는 양질의 클래식 음악콘텐츠를 계속 공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작은 후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자 1000을 돌파하면 미디어피에서 음악회를 개최합니다.

SW아트컴퍼니 제2회 국제가곡콩쿠르 브로셔
SW아트컴퍼니 제2회 국제가곡콩쿠르 브로셔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