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반론‧정정보도와 손해배상 청구 등 조치 나설 것”

안치호 기자
  • 입력 2020.07.22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이제는 언론사 대상 반론 및 정정보도와 손해배상 청구 등 조치할 것”
“저와 가족 명예 지키기 위한 최소한 방어조치…문제 기사 하나하나 찾아 모두 조치할 것”

[미디어피아] 안치호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7월 21일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는 언론사를 대상으로 반론보도 및 정정보도와 손해배상 청구를 하는 등 조치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조국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작년 하반기 저와 제 가족 관련해 엄청난 양의 허위 과장 추측 보도가 있었지만, 청문회 준비, 장관 업무 수행, 수사 대응 등으로 도저히 대응할 여력이 없었다”며, “이제는 언론사를 대상으로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상 반론보도 및 정정보도를 적극적으로 청구하고 기사 작성 기자 개인을 대상으로 손해배상 청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소한 결과 월간조선 우종창 기자는 유죄판결이 나서 법정 구속되었고 가로세로연구소의 김용호 등은 기소 의견으로 송치된 바 있다면서 “동법이 허용하는 신청 기간이 지난 기사, 언론이 아닌 개인 유튜브 내용의 경우에는 민법상 손해배상 소송을 진행할 것이다. 그리고 불법성이 심각한 경우는 형사고소를 병행할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상은 저와 제 가족의 명예를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방어조치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문제 기사를 하나하나 찾아 모두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반론보도 및 정정보도와 손해배상 청구를 하는 등 조치에 나서겠다고 했다(사진= 조국 전 장관 페이스북).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반론보도 및 정정보도와 손해배상 청구를 하는 등 조치에 나서겠다고 했다(사진= 조국 전 장관 페이스북).

 

저작권자 © 미디어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